현대캐피탈, 고령층 디지털 접근성 제고 `시니어 인턴 프로그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캐피탈은 고령층의 디지털 이해도를 높이도록 지원하는 '2024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후 프로그램을 수료한 시니어 인턴들은 지난 1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고령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금융 교육의 보조 강사로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료 후 또래 시니어에게 직접 교육
현대캐피탈은 고령층의 디지털 이해도를 높이도록 지원하는 '2024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인턴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인턴들이 다시 동료 시니어들을 교육하는 선순환 구조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캐피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시니어 인턴을 선발해 금융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며, 인턴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인턴들이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또래 시니어들의 교육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실시한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10월 22일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에 선발된 11명의 시니어들을 본사로 초청했다. 본사에서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현대캐피탈 직원 강사가 금융 서비스와 키오스크 사용법, 챗GPT 등에 대해 강의했고, 시니어 인턴들은 학습한 내용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 '금융 사기 피해 예방'에 대해 다뤘다. 이 강의는 현대캐피탈에서 오랫동안 금융사기 예방 업무로 전문성을 쌓은 직원 강사가 맡았다. 금융 사기의 가장 취약한 범죄 대상으로 지목되는 고령층에게 다양한 금융사기 유형과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사례 및 예방법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이후 프로그램을 수료한 시니어 인턴들은 지난 1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고령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금융 교육의 보조 강사로 나섰다. 이 교육에서 시니어 인턴들은 또래 시니어들에게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교육 받은 디지털 금융 지식을 전달했다. 시니어 인턴들이 직접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한 챗GPT 사용법을 시연해, 휴대폰에 문자를 입력하는 것을 불편해 하는 시니어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용혁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실장(CCO)은 "시니어 대상으로 한 인턴 프로그램은 선순환 구조로 고령층 고객들의 성취감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하는 '가치걸음' 프로젝트와 함께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당사만의 정체성을 살린 특색 있고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리스냐 트럼프냐…"해리스, 7개 경합주서 4승2무1패"
- 강남서 차량 7대 `꽝꽝꽝`…무면허 역주행 20대 여성 구속영장
- 이란 여자대학생, 캠퍼스 광장서 속옷차림…무슨 일
- "유치원생 딸 두고 극단 선택"…성매매 여성, 죽음 몬 불법사채의 덫
- 승무원,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기내서 무슨 일 있었길래
- "가격 올려도 원가 부담"… 수익성 고민하는 롯데웰푸드
- 삼성, 견고한 SK·엔비디아 동맹 어떻게 깰까… 최선단 D램 적용 유력
- 멈춤없는 K-제약바이오, 삼바 4조-유한 2조 돌파 보인다
- 이재명 금투세 폐지에 동의한 이유는…지지층 확장 모색
- 7개 경합주가 승패 가른다… 막판까지 `엎치락뒤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