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2', 기대감 끌어올린 예고편 속 떡밥들 "감질나네~"
아이즈 ize 이덕행 기자
'오징어 게임'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 공개까지 50일 가량 남은 시점에서 공식 티저 예고를 공개했다. 고작 2분밖에 되지 않는 분량이지만, 그 안에 담긴 내용들은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기에 충분했다.
지난 1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시즌2의 티저 예고편이 전 세계에 공개됐다. 티저 영상은 게임 참가 전, "스마일"이라는 기계음에 맞춰 사진 촬영을 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시즌1의 첫 게임이었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가 등장한다. 성기훈(이정재)은 지난 시즌에 이어 456번 참가자로 다시 게임에 참여했다. 이 게임을 해봤다고 외치는 성기훈은 게임 종료를 설득하지만 반발하는 참가자들에게 시즌1의 명대사 중 하나인 "이러다 정말 다 죽어요"를 외치기도 한다.
티저 영상의 길이는 그리 길지 않지만 곳곳에는 중요한 설정과 인물들이 숨어 있었다. 공식적으로 추가된 설정은 이번 시즌에는 매 게임이 끝날 때마다 그때까지 적립된 상금을 가지고 나갈지 혹은 게임을 계속 이어갈지 투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시즌1에서는 첫 게임을 종료한 뒤에만 투표가 진행됐다. 그래서 게임을 멈추고 싶은 참가자들이 있어도 강제로 멈출 수 없었다. 그러나 이번 시즌에는 매 게임 존속 여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참가자들 사이의 의견 대립이 꾸준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른 캐릭터들의 설정 역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프론트맨(이병헌)이 게임을 참가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도 등장하고 있다. 프론트맨은 게임을 그만해야 한다는 성기훈과 이에 반발하는 참가자들을 모두 지켜보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그러나 티저 영상을 느리게 재생해 본 시청자들은 "한 판 더"를 외치는 송영창의 팔 사이로 참가자들과 같은 의상을 입고 있는 프론트맨의 모습을 발견했다. 시즌1 오일남(오영수)이 신분을 속이고 게임에 참가한 것처럼 프론트맨 역시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게임에 참가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등장하고 있다. 다만 과거 시즌1에서 프론트맨이 과거 '오징어 게임'의 우승자였다는 설정이 등장했기 때문에 프론트 맨이 정말 게임에 참여한 것인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분석도 있다.
이와 함께 주목받은 참가자는 박성훈이다. '더 글로리' 등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박성훈은 '오징어 게임' 시즌2에도 합류하며 대세임을 인증했다. 박성훈은 이번 예고편에 스쳐 지나갔지만 다시 한번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단발머리에 화장을 하는 등 기존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기 때문이다. 이에 시청자들은 박성훈이 맡은 역할이 트렌스젠더고 '오징어 게임'의 상금을 통해 수술 비용을 마련하려 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기도 했다.
이 밖에도 임시완, 강하늘, 조유리, 양동근, 강애심, 최승현(탑)이 스쳐 지나갔다. 다른 작품이라면 충분히 더 높은 비중을 가져갈 수 있는 배우들이지만, '오징어 게임'이기에 비중이 달라졌다. 이렇게 많은 참가자들의 모습이 비춰졌지만 오달수, 이진욱, 박규영, 원지안, 전석호 등 여전히 등장하지 않은 배우들도 남아있다. 역시 '오징어 게임'이기에 이런 화려한 라인업이 가능했다.
티저 예고편과 함께 본격적인 홍보 활동도 시작됐다. 시즌1의 주역인 이정재, 위하준과 황동혁 감독은 지난달 31일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루카 코믹스 & 게임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황동혁 감독은 "루카가 세계적인 작곡가 지아코모 푸치니의 고장이라고 들었다. '오징어 게임' 새 시즌에 푸치니의 곡이 나온다"라고 새로운 시즌의 음악에 대해 귀띔했다.
이정재는 기훈의 빨간 머리에 대해 "끔찍한 상황을 겪은 후 새로운 삶을 살 용기를 내는 새로운 시작"이라고 설명했다. 위하준은 "이제 다시 오징어 게임으로 돌아갈 시간이다. 지난 일을 겪으며 남다른 결단력을 갖게 된 준호가 다시 프론트맨과 게임을 만든 이들을 찾을 수 있을지 지켜봐 달라"고 말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복수를 다짐하며 다시 게임에 참가하게 된 기훈과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의 숨막히는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12월 26일 공개되며, 시즌2와 함께 촬영된 시즌3는 2025년 공개된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이니 민호, 최씨 고집 내려놓고 경청으로 완성한 첫 정규 - 아이즈(ize)
- [스포츠 토막상식] LPGA 올해의 선수...넬리 코다, 고진영, 리디아 고 - 아이즈(ize)
- 임영웅, 희귀난치질환 환아 위한 기부..누적 8994만원 '기부 히어로' - 아이즈(ize)
- "우리 미치광이 같아" '열혈사제2' 김남길..."빌런들 어떡하지?" - 아이즈(ize)
- '더 딴따라', 첫방 2.4% 아쉬웠지만 '입소문 반전' 기대 - 아이즈(ize)
- 송혜교 전여빈 '검은 수녀들', 새해 극장가 출격 확정 - 아이즈(ize)
- 한석규 믿고 볼밖에…’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시청률 또 경신 - 아이즈(ize)
- '디스클레이머', 정호연의 영리한 글로벌 진출 신호탄 - 아이즈(ize)
- 'KIA는 왜' 이범호 감독 계약 1년 남기고 '최고 대우' 안겼나 - 아이즈(ize)
- '정년이' 김태리, 처절한 몸부림..피 토하고 실신 '각혈 엔딩'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