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에랑, SIAL Paris 2024 참가… K-푸드 인지도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에랑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SIAL Paris 2024'에 참가해 행사를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강채연 루에랑 사업총괄 이사는 "aT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식품산업협회의 지원으로 다양한 국내 파트너들이 이번 전시에 참가했다"라며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시장에서 K-푸드의 가능성을 실감했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에랑은 이번 전시를 통해 K-푸드의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하며, 특히 신제품 ‘메종 드 꼬레’ 닭강정과 치킨 교자 만두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식 행사에서는 간장 마늘 닭강정과 갈비 만두가 많은 참관객의 주목을 받았으며, 프랑스는 물론 중동, 아프리카 등 K-푸드의 대중화가 초기 단계에 있는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김성식 루에랑 프랑스 법인장 이사는 “오는 11월에는 까르푸와 협업해 한국 치킨 제품 론칭 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있다”라며 “앞으로도 루에랑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루에랑은 이번 박람회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오는 12월 5일부터 열리는 SIAL India 2024에도 참가할 예정이며, 새로운 시장에서 K-푸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