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손흥민 복귀' 홍명보호, 11월 A매치 대표팀 명단 발표...김경민-이태석-김봉수-이현주 최초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 감독이 11월 A매치에 나서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4일(이하 한국시간)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미국-캐나다-멕시코) 아시아 3차 예선 B조 5차전에서 쿠웨이트를 만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가동민 기자(신문로)] 홍명보 감독이 11월 A매치에 나서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미국-캐나다-멕시코)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을 앞두고 4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11월 월드컵 예선 명단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4일(이하 한국시간)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미국-캐나다-멕시코) 아시아 3차 예선 B조 5차전에서 쿠웨이트를 만난다. 이후 19일 팔레스타인과 맞대결을 펼친다. 모두 원정이다.
홍명보호는 지난 10월 A매치를 성공적으로 보냈다. 요르단 원정을 떠나 한층 나아진 경기력을 선보였다. 이재성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오현규의 추가 득점까지 나오면서 2-0으로 승리했다. 아시안컵 당시 4강에서 탈락했던 것에 복수를 이뤄냈다.
홈에서 펼쳐진 이라크와 경기에서도 홍명보호는 준수한 모습이었다. 배준호, 이강인 등이 두각을 나타내며 3-2 승리를 거뒀다. 공격 작업이 눈에 띄게 발전했지만 여전히 수비 집중력은 홍명보 감독의 숙제로 남았다. 그래도 2승을 챙기면서 B조 1위로 올라섰다.
악재가 발생하기도 했다. 황희찬과 엄지성이 요르단 원정에서 부상을 당했다. 황희찬은 발목에, 엄지성은 무릎에 문제가 생겼다. 두 선수는 아직 회복 중이다. 이번 대표팀 명단에는 포함될 수 없었다.
홍명보 감독이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에 나설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11월 A매치에는 조현우, 이창근, 김경민, 김민재, 조유민, 정승현, 설영우, 이명재, 황문기, 이기혁, 이태석, 권경원, 박용우, 백승호 ,김봉수, 황인범, 이재성, 손흥민, 배준호, 이강인, 정우영, 이현주, 홍현석, 오현규, 주민규, 오세훈이 발탁됐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 10월 A매치에 소집되지 않았다. 햄스트링 부상 때문이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고 관리 차원에서 손흥민을 부르지 않았다. 처음에는 손흥민을 뽑았지만 홍현석으로 대체 발탁했다. 손흥민이 3일 아스톤 빌라전에서 복귀했고 이번 11월 A매치에서는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활약한다.
[11월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명단]
GK(3): 조현우, 이창근, 김경민
DF(9): 김민재, 조유민, 정승현, 설영우, 이명재, 황문기, 이기혁, 이태석, 권경원
MF(11): 박용우, 백승호 ,김봉수, 황인범, 이재성, 손흥민, 배준호, 이강인, 정우영, 이현주, 홍현석
FW(3): 오현규, 주민규, 오세훈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