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회계법인, 토글캠퍼스와 ‘AI 회계검색 서비스 개발’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일회계법인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토글캠퍼스와 'AI 활용 회계 검색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삼일회계법인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기반 데이터베이스에 토글캠퍼스의 AI 검색 기술과 광학문자인식(OCR) 기반의 기술력을 결합, 새로운 회계 분야 전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삼일회계법인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토글캠퍼스와 ‘AI 활용 회계 검색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삼일회계법인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기반 데이터베이스에 토글캠퍼스의 AI 검색 기술과 광학문자인식(OCR) 기반의 기술력을 결합, 새로운 회계 분야 전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양사는 기존 수작업에 의존하며 많은 시간을 소요했던 재무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툴도 함께 개발할 방침이다.
홍준기 삼일회계법인 감사 부문 대표는 “AI 기반 정보 관리의 효율성과 정확도가 높아지면서, 기업 회계 정보에 대한 신뢰 수준과 투명성도 한층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