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지식재산권 창출과 활용 등 지식재산 경영 전반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KBSI는 지난 1일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2024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에서 수상기관 중 유일하게 특허청에서 진행하는 '지식재산 경영 심화컨설팅' 분야에서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지식재산권 창출과 활용 등 지식재산 경영 전반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KBSI는 지난 1일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2024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에서 수상기관 중 유일하게 특허청에서 진행하는 '지식재산 경영 심화컨설팅' 분야에서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KBSI는 2022년과 2023년에 특허청에서 진행하는 '지식재산 경영 심화컨설팅' 사업을 통해 기술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KBSI 보유기술을 용이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분류체계를 개선하고, 발명자 인터뷰, 기술 소개서 제작 방법, 타깃 마케팅 절차를 매뉴얼화해 기술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KBSI는 이번 수상으로 특허청으로부터 향후 3년간 특허 관납료의 40%에 해당하는 지식재산 포인트를 부상으로 받게 된다.
양성광 원장은 "출연연구기관은 우수한 기술을 개발하여 산업계에 확산하는 것이 중요한 역할"이라며, "KBSI는 앞으로도 우수한 지식재산 창출과 사업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은 수익화 중심 지식재산 경영을 장려하기 위해 2020년도에 특허청에서 신설한 포상 제도로 최근 3년 동안 지식재산 경영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대학과 연구기관을 선발해 수여한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