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美 대선 D-2’ 해리스 경합주 우위 소식에…한화솔루션 4%↑

김응태 2024. 11. 4.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양광주가 장 초반 강세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경합주에서 우위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태양광 등 친환경 관련 종목이 장 초반 강세를 띠는 것은 해리스 부통령이 경합주 여론조사에서 우위를 기록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태양광주가 장 초반 강세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경합주에서 우위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4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9시38분 한화솔루션(009830)은 4.19% 오른 2만2400원에 거래 중이다.

씨에스윈드(112610)는 전거래일 대비 3.9% 오른 6만1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태양광 등 친환경 관련 종목이 장 초반 강세를 띠는 것은 해리스 부통령이 경합주 여론조사에서 우위를 기록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보인다. 태양광 등 친환경주는 해리스 후보 당선 수혜주로 분류된다.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와 시에나대학이 7개 경합주의 투표의향 유권자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이 네바다, 노스캐롤라이나, 위스콘신, 조지아 등 4곳에서 우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펜실베이니아와 미시간에선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동률을 기록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애리조나 1곳에서만 우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