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11월 청년도약계좌, 15일까지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청년도약계좌의 11월 가입신청 일정을 오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청년도약계좌는 만기 5년 동안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한 정부지원형 금융상품으로, 현재까지 150만명이 가입했다.
서금원은 청년도약계좌 누적 가입인원 150만명 달성을 기념해 18일까지 '만기 후 포부 5글자로 말해요' 이벤트를 청년도약계좌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청년도약계좌의 11월 가입신청 일정을 오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매월 협약은행 앱(App)으로 신청을 받아 가입요건 확인 절차를 거쳐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이번에 신청한 1인가구는 21일부터 12월 13일, 2인 이상 가구는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계좌를 개설(영업일만 운영)할 수 있다.
서금원은 청년도약계좌 누적 가입인원 150만명 달성을 기념해 18일까지 ‘만기 후 포부 5글자로 말해요’ 이벤트를 청년도약계좌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가입자가 청년도약계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로 청년도약계좌 만기 후 포부를 5글자로 작성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23명을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년도약계좌 상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청년도약계좌 홈페이지 또는 서금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민금융콜센터 또는 취급은행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