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유격수 2위’ 김하성, NYY로? ‘소토 놓치면 플랜 B’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깨 부상에도 이번 자유계약(FA)시장에서 유격수 부문 2위에 오른 김하성(29)이 핀 스트라이프 유니폼을 입게 될까.
미국 MLB 네트워크는 지난 3일(이하 한국시각) 후안 소토(26)와 계약을 노리는 뉴욕 양키스의 플랜 B에 대해 언급했다.
이는 뉴욕 양키스가 소토와 계약에 실패하거나 혹은 계획 자체를 철회할 때의 선수 보강을 뜻한다.
즉 이는 뉴욕 양키스가 FA 자격을 얻는 글레이버 토레스를 붙잡지 않은 뒤, 김하성과 계약한다는 것을 뜻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깨 부상에도 이번 자유계약(FA)시장에서 유격수 부문 2위에 오른 김하성(29)이 핀 스트라이프 유니폼을 입게 될까.
미국 MLB 네트워크는 지난 3일(이하 한국시각) 후안 소토(26)와 계약을 노리는 뉴욕 양키스의 플랜 B에 대해 언급했다.
이는 뉴욕 양키스가 소토와 계약에 실패하거나 혹은 계획 자체를 철회할 때의 선수 보강을 뜻한다. 김하성 포함 총 4명의 선수가 언급됐다.
총 4명의 선수를 영입해 장타력, 유격수 수비, 구원진까지 보강할 수 있다는 것. 김하성과 크리스티안 워커, 앤서니 산탄데르, 태너 스캇.
즉 이는 뉴욕 양키스가 FA 자격을 얻는 글레이버 토레스를 붙잡지 않은 뒤, 김하성과 계약한다는 것을 뜻한다. 이럴 경우, 김하성은 2루수로 나설 수 있다.
워커와 산탄데르는 장타력 보강을 뜻한다. 이들은 이번 시즌 26홈런-44홈런을 기록했다. 또 스캇은 마무리 투수로 기용할 수 있는 왼손 구원투수.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최근 김하성을 FA 전체 17위이자 유격수 부문 2위로 선정했다. 예상 행선지에 뉴욕 양키스는 없다.
뉴욕 양키스 제1의 타깃은 소토. 하지만 소토와의 계약이 불발될 경우, 위에 언급된 플랜 B가 가동될 가능성도 있다. 김하성이 핀 스트라이프 유니폼을 입을까?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너무 아찔한 글래머…넘사벽 몸매 자랑 [DA★]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지드래곤 집이 여기인가요?…‘유퀴즈’ 시청까지 [DA★]
- ‘사기 피소’ 양정원 “단순 광고 모델…사업 내용 몰라” [전문]
- 미나, 속사정 고백 “♥류필립 주식·코인으로 많이 날려…다 내 돈” (가보자GO3)[TV종합]
- 홍진호, ‘피의 게임3’ 공개 앞두고 응급수술 [전문]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문가영, 돋보이는 볼륨 몸매…섹시미 완벽 장착 [DA★]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