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 모집…고난도 정비 인재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005380)가 모빌리티 기술 발전에 발맞춰 신규 채용 전형인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Hightech Talent Track)'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은 전기·전자, IT 및 소프트웨어(SW) 등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하이테크 진단 및 고난도 정비 직무를 수행할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기 위한 채용전형으로 올해 처음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차 합격자 대상 기초 기술교육과정 진행
최종 면접 거쳐 내년 4월 정규 입사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현대차(005380)가 모빌리티 기술 발전에 발맞춰 신규 채용 전형인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Hightech Talent Track)’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다.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은 전기·전자, IT 및 소프트웨어(SW) 등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하이테크 진단 및 고난도 정비 직무를 수행할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기 위한 채용전형으로 올해 처음 시작됐다.
현대차는 해당 전형의 합격자를 대상으로 전국 22개 하이테크센터에서 특화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우수 인재들에게는 본사 및 글로벌 진단·정비 전문가로서의 성장 기회도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로, 진단 및 정비 관련 우수 역량을 보유한 경우 학위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 합격자는 내년 2월 약 3주간 정비 직무를 습득할 수 있는 기초 기술교육과정을 수강하게 된다. 이후 현대차는 최종 면접을 통해 2025년 4월 신입사원을 정규 채용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하기 위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하이테크 탤런트 데이(Hitech Talent Day)’를 16~17일 서울 성수동 현대차 동부하이테크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직자와 직무에 대해 이야기하는 ‘직무상담’ △현직 서비스엔지니어의 성장 스토리를 듣는 ‘직무설명회’ 등 현직자와의 소통 프로그램과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에 발맞춰 미래에는 자동차 정비도 기능적인 차량수리를 넘어 자율주행, 로봇, AAM 등으로 역할이 확장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을 비롯해 특화 교육으로 하이테크 전문가를 육성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자동차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