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당선 가능성 하락에 비트코인 6만8000달러선까지 급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를 이틀 앞둔 3일(현지시간)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하락하자,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이 6만8000만달러선까지 붕괴됐다.
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때 전일보다 1.35% 하락한 6만8306.52달러에 거래됐다.
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승리할 것이라는 예상이 하락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 베팅 사이트 폴리마켓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가능성은 67%까지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선 승리 가능성 하락 여파
[더팩트|이중삼 기자] 미국 대통령 선거를 이틀 앞둔 3일(현지시간)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하락하자,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이 6만8000만달러선까지 붕괴됐다.
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때 전일보다 1.35% 하락한 6만8306.52달러에 거래됐다. 현재 미국 동부 기준(오후 5시 56분)으로는 6만8931.2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7만3000달러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에 근접한지 불과 4일 만에 급락한 모습이다.
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승리할 것이라는 예상이 하락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 베팅 사이트 폴리마켓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가능성은 67%까지 올랐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승리 확률은 33%까지 급락했다.
그러나 이후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확률이 계속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가능성은 53%까지 떨어졌다. 해리스 부통령은 47%까지 올랐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우호적인 입장을 보여왔다. 그는 선거 운동을 통해 월드리버티파이낸셜이라는 가상자산 플랫폼 출범을 홍보 중이다. 크립토 관련 미디어에 출연해 관련 정책에 대한 발언도 내놨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김영선 좀 해줘' 통화 공개…법적 쟁점 따져보니
- 11월은 이재명 '운명의 달'…김혜경·이화영 선고까지
- 녹취록 파장에 '최대 위기' 與…무의미해진 특별감찰관?
- [美 대선③] 트럼프 집권시 한국 경제 '암중모색'
- [美 대선④] 불확실성 해소? 해리스 당선 시 주요 산업 영향
- [조금 특별한 '애니'①]영화·OTT로 보고, 콘서트로 OST 듣고
- 김세정, '사내맞선' 감독과 재회…새로운 '인생캐' 만들까[TF초점]
- 수업 거부하는 아동 팔 잡고 "야, 일어나"…대법, 아동학대 불인정
- [강일홍의 클로즈업] '생방송 욕설 논란' 안영미, 마이크 떠나는 게 맞다
- '손흥민 3호 도움' 토트넘 , 애스턴 빌라전 4-1 역전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