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몬 VS 베몬’ 베이비몬스터 뮤비 2개 내자 유튜브에서 벌어진 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첫해 야심 차게 내놓은 정규 앨범.
YG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정규 1집 '드립'(DRIP)으로 '괴물 신예'로서 괴력을 과시 중이다.
데뷔 원년 정규 앨범을 내놓은 베이비몬스터 폭주 모드를 해외 유력 매체들도 주목하고 있다.
정식 데뷔 7개월 만 선보이게 된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드립'에는 같은 제목 타이틀 곡 외 9곡이 수록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G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정규 1집 ‘드립’(DRIP)으로 ‘괴물 신예’로서 괴력을 과시 중이다.
타이틀곡 ‘드립’과 함께 ‘클릭 클랙’(CLIK CLAK) 뮤직비디오 또한 ‘동반 3천만’ 합쳐 ‘6천만뷰’를 거뜬히 넘어서며 ‘유튜브 퀸’으로서 위상을 과시했다. 유튜브내 대표인기지표로 꼽히는 일명 ‘인급동’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도 이런 호응을 반영해 ‘응당’ 높은 순위를 점했다. 2곡 모두 톱10에 진입했다.
각종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상 순위에서도 베이비몬스터 선전은 눈부시다. 아이튠즈 앨범 차트 11개 지역 1위를 차지한데 이어, 북남미 유럽 차트 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리며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톱3에 안착하는 기염을 토했다.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 뮤직 앨범 톱 100 차트에서도 ‘급등세’를 보였다. 정규 1집 ‘드립’이 2위에 등극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갈아치우는데 성공했다.
데뷔 원년 정규 앨범을 내놓은 베이비몬스터 폭주 모드를 해외 유력 매체들도 주목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최근호에서 “매력적인 곡들도 가득한 첫 정규 앨범”이란 호평과 아울러 “언어에 장르마저 넘나드는 이들 음악은 케이팝 글로벌 영향력 ‘확장의 원동력’”임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정식 데뷔 7개월 만 선보이게 된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드립’에는 같은 제목 타이틀 곡 외 9곡이 수록돼 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너무 아찔한 글래머…넘사벽 몸매 자랑 [DA★]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미나, 속사정 고백 “♥류필립 주식·코인으로 많이 날려…다 내 돈” (가보자GO3)[TV종합]
- ‘유퀴즈’ 측 “‘위법 고백’ 유비빔, 통편집” [공식입장]
- 이영자, 조영수에 공개 구혼→종신 계약 “은퇴 전까지 곡 쓰겠다” (진심누나)[TV종합]
- 홍진호, ‘피의 게임3’ 공개 앞두고 응급수술 [전문]
- 채림 “전 남편에게 먼저 연락…” 7년만의 재회 비화 언급 (솔로라서)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