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녹취 추가 공개…명태균 윤 취임 뒤에도 "대통령과 아직 통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3일 명태균씨 관련 녹취를 추가 공개했다.
명씨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이후에도 윤 대통령과 연락을 주고받았다고 말하는 내용이 담겼다.
민주당은 이날 명씨가 윤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한다고 말하는 명씨 음성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
민주당이 공개한 파일에서 명씨는 "대통령 전화로 통화 아직도 하고요. 대통령은 자기가 그거 안 하는 사람은 (전화) 안 받죠"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 "2022년 6월 명태균·김영선·지인들 대화 일부 발췌"
![[고양=뉴시스] 조수정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마친 뒤 자리로 이동해 손을 흔들고 있다. 2024.10.31. chocrystal@newsis.com](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1/03/newsis/20241103224831055iutt.jpg)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3일 명태균씨 관련 녹취를 추가 공개했다. 명씨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이후에도 윤 대통령과 연락을 주고받았다고 말하는 내용이 담겼다.
민주당은 이날 명씨가 윤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한다고 말하는 명씨 음성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
민주당이 공개한 파일에서 명씨는 "대통령 전화로 통화 아직도 하고요. 대통령은 자기가 그거 안 하는 사람은 (전화) 안 받죠"라고 말했다. 명씨가 윤 대통령이 자신의 전화를 받는다며 과시하는 발언으로 보인다.
명씨는 또 "그리고 김건희 사모는 원래 전화가 3대예요. 비밀 전화가 따로 있죠. 급하게 할 때"라고 말했다.
명씨가 "아침에도 내 대통령한테, 그 김영선 의원 내가 영상 편집했던 거 그 영상 내가 편집했거든 앞에 그 사진 하나 넣고, 그거 보내줬는데 고생했다고 축하한다고"라고 말하는 음성도 담겼다.
민주당은 해당 발언이 윤 대통령 취임 후인 2022년 6월 녹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명씨가 김영선 전 의원, 지인 등과 대화하는 내용이라는 게 민주당 주장이다. 취임 후엔 명씨와 소통하지 않았다는 대통령실 입장에 대한 반박 자료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윤석열·김건희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과 관련해 "자료는 많이 있다"며 "정무적으로 시기와 내용을 판단해 필요한 경우 발표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ande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녀, 母와 연프 출연 충격…'합숙맞선' 통편집
- '불륜 의혹' 숙행 '현역가왕3' 계속 나오네
- 음주 4번 임성근 '음주운전 3번' 자백 영상 지웠다
- 96→41㎏ 최준희, 눈·윤곽 성형 전 공개 "다이어트 힘들어"
- 엄태웅 딸 지온 13살인데…"키가 아빠보다 크네"
- 이민정 "졌잘싸 처음엔 야한 말인줄 알았다"
- 유시민, 이혜훈 지명에 쓴소리 "李대통령, 다른 일 몰두하다 느슨해져"
- "동성 연인과 남편 청부살해 공모…시신은 목 잘린 채 들판서"
- "너 빌런이야?"…'나솔' 29기 영숙, 과거 뉴스 출연 모습 화제
- '비혼모' 사유리, 외국인 남편 깜짝 공개…"젠과 똑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