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1%" IQ156인 '멘사 출신' 배우 누구? "명품 악역 출신"

김수형 2024. 11. 3. 22: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우새'에서 배우 지일주가 상위1% 멘사출신이라 밝혀졌다.

이날 김종민과 최진혁, 은지원이 상위 지능 2%의 아이큐 148이상이 가능한 멘사 테스트를 보러갔다.

먼저 최진혁은 "연예인 중 멘사출신이 몇 없다"고 말하면서 아이큐 150 천재로 알려진 배우 지일주를 찾아갔다.

아이큐 156으로 멘사출신인 반전 이력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수형 기자] ‘미우새’에서 배우 지일주가 상위1% 멘사출신이라 밝혀졌다. 

3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우리 새끼(‘미우새’)이 전파를 탔다.

이날 김종민과 최진혁, 은지원이 상위 지능 2%의 아이큐 148이상이 가능한 멘사 테스트를 보러갔다.

먼저 최진혁은 “연예인 중 멘사출신이 몇 없다”고 말하면서 아이큐 150 천재로 알려진 배우 지일주를 찾아갔다. 명품 악역 연기로 화제가 됐던 배우. 아이큐 156으로 멘사출신인 반전 이력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심지어 멘사시험에 한 번에 합격했다고.

분위기를 몰아 2017년도에 받은 멘사 회원증도 공개, 당시 검사지에 99%로 정답으로 전세계 상위 1%인 아이큐 156이라고 적혀있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뇌섹남으로 알려진 지일주에  최진혁은 “달리 보이더라”고 했고, 지일주는 “어쩌다 보니 그렇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김종민은 “나보다 두 배인데? 이렇게 높은 사람 처음”이라 했다. 최진혁은 “배우 샤론스톤도 멘사라더라”며 흥미로워했다.그러자은지원은 “난 146이었다”고 하자 최진혁은 “난 141아이큐, 영재반 출신이다”며 어필했다.  /ssu08185@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