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미가입 사업장 가입 강조기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11월 한 달간 '미가입사업장 가입 강조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입대상은 근로자 1인 이상을 고용한 곳으로 △상용근로자 △1개월 이상 월 8일 이상 고용 일용근로자 △1개월 간 60시간 이상 단시간 근로자를 두고 있는 모든 사업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11월 한 달간 ‘미가입사업장 가입 강조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입대상은 근로자 1인 이상을 고용한 곳으로 △상용근로자 △1개월 이상 월 8일 이상 고용 일용근로자 △1개월 간 60시간 이상 단시간 근로자를 두고 있는 모든 사업장이다.
사업장 적용신고는 국민건강보험법 제7조(사업장의 신고)에 따라 사용자가 직장가입 대상인 근로자, 공무원과 교직원을 사용하는 사업장이 된 경우 14일 이내에 하여야 하며, 신고서류는 4대사회 보험 사이트나 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당한 사유 없이 건강보험 가입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직권가입과 국민건강보험법 규정에 따라 벌금 또는 과태료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신고방법은 가까운 공단 지사를 방문하거나 팩스, 우편과 4대 사회보험 사이트에 접속해 하면 된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불 털다 일어난 비극…16층서 떨어진 40대 사망
- 노래도 연기도 다 잘하는 비비, 초초초미니 입고 엉뚱 매력발산 [엔터포커싱]
- [현장] "박근혜보다 더 심해" vs "아직은 지켜봐야"
- 로제, '아파트'로 빌보드 '핫 100' 8위 진입…글로벌 200은 1위
- 아반떼와 충돌한 람보르기니 차주, 입 열어 …"최고 수준 보험 가입"
- 여기 한국 맞죠?…女스타들의 입이 떡 벌어지는 '매운맛 란제리룩' [엔터포커싱]
- "녹음됩니다" 알림에 불편한 아이폰 사용자들…'에이닷'·'익시오' 주목
- '소녀시대' 악플 단 원우, 아이돌 괴롭히지 말라는 글엔 "따뜻한 세상 됐으면"
- "역시 복권은 돼지꿈이네"…돼지 6마리 안는 꿈 꾼 1등 당첨자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