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허웅 "하드콜? 나도 거칠게 할것"-이근휘 "소심한 성격 바꿔볼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KCC 이근휘가 활짝 날아올랐다.
허웅은 이어 '이근휘에게 조언을 해달라'는 질문을 받고 "근휘는 성격이 착하고 소심하다. 슈터는 배짱도 있어야 한다. 나도 옛날에 그렇게 배웠다. '많이 넣는 것보다 가장 중요할 때 한방 넣는 슈터가 좋은 슈터다'라고. 근휘가 자신감을 더 가졌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소심한 성격 바꿔볼게요."(이근휘)
"타고난거라 안 바뀔걸…."(허웅)
부산 KCC 이근휘가 활짝 날아올랐다.
KCC는 3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2024~2025 KCC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과의 경기서 허웅(17득점, 4어시스트) 이승현(13득점, 14리바운드), 디온테 버튼(17득점, 8리바운드, 6어시스트) 등의 고른 활약을 앞세워 102대71로 크게 이겼다. 여기서 이근휘는 깜짝 일등공신이었다. 3점슛으로만 21득점(7개)을 올리는 고감도 슛감을 자랑했다.
전창진 감독은 "그동안 이근휘 기용 문제를 놓고 코치진과 고민이 무척 많았다. 오늘은 상대가 스리가드여서 한 번 써보자 하고 밀어붙였는데, 제몫을 해줬다"면서 "연습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실망한 적이 많았다. 오늘 경기를 계기로 남은 경기에서 더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만족해 했다.
감독의 이런 고민에 대해 이근휘는 "훈련한 만큼 경기때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은 맞다. 준비는 잘했는데, 아직 부족한 것 같다"면서 "작은 것에 많이 흔들리는 성격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근휘가 "이제 자신감이 생겼으니 성격도 바꾸려 노력하겠다"고 하자 함께 인터뷰에 참석한 허웅이 "안 바뀔 것이다. 근휘는 타고난 것 같다"며 농담처럼 핀잔을 주기도 했다.
허웅은 이어 '이근휘에게 조언을 해달라'는 질문을 받고 "근휘는 성격이 착하고 소심하다. 슈터는 배짱도 있어야 한다. 나도 옛날에 그렇게 배웠다. '많이 넣는 것보다 가장 중요할 때 한방 넣는 슈터가 좋은 슈터다'라고…. 근휘가 자신감을 더 가졌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전 감독은 앞서 "근휘에게 3점슛 4개 이상 넣으면 양고기 사준다고 했는데 약속 지켜야 겠다"고 했다. 이에 이근휘는 "얼마 전 쉬는 날인데 감독님이 그런 공약을 하신 적이 있다"며 양고기 회식을 기대하는 눈치였다.
부상 복귀 2경기 만에 정상의 컨디션을 보여 준 허웅은 "내가 부상으로 빠져있는 동안 잘 버텨준 동료 선후배 선수들이 너무 고맙고 감동적이었다"면서 "빨리 복귀해서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 뿐이었다"고 말했다.
올시즌 화두인 '하드콜'에 대해 허웅은 "나는 대표적으로 (판정에)투덜대는 선수다. 하지만 마음을 바꾸기로 했다. 나도 상대를 거칠게 수비해보자고…, 오늘도 정관장 박지훈을 수비할 때 하드콜이라 잘 불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강하게 수비했다"면서 "1주일 뒤 최준용이 돌아오고, A매치 브레이크 이후 송교창이 돌아오면 우린 더 강해질 것이다. 하드콜에 최적화된 팀이다"라고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부산=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필립♥’ 미나, 어머니 사망 직접 목격한 심경 “익사 아니어서 다행”…
- '신라호텔 결혼' 조세호, 하객 홀대 논란 "재산순 자리 배치, 유재석만…
- 유민상♥한윤서 개그맨 부부 탄생되나..“400억이랑 결혼합니다” (뉴민상…
- [SC이슈] '불법도박' 이진호, '돈 떼인' 이수근 뒤에서 폭소…환장의…
- 장인이 허락한 장모♥사위의 불륜→결혼까지..막장 러브스토리 (프리한19)…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