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K실크로드 푸드 페스티벌' 8~11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면 요리를 주제로 오는 8~1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천마광장에서 'K실크로드 푸드 페스티벌, 누들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축제에는 각종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스테이지', 실크로드 국가의 음식을 판매하는 '식음광장', 동서 문화교류의 역사를 살펴볼 '전시관', 지역 상생 프로그램 '바자르존'이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주=뉴시스] 이은희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면 요리를 주제로 오는 8~1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천마광장에서 ‘K실크로드 푸드 페스티벌, 누들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축제에는 각종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스테이지’, 실크로드 국가의 음식을 판매하는 ‘식음광장’, 동서 문화교류의 역사를 살펴볼 ‘전시관’, 지역 상생 프로그램 ‘바자르존’이 운영된다.
글 쓰는 셰프 박찬일 초청 ‘누들 토크 콘서트’와 졸탄쇼 개그맨 이재형 등이 진행하는 ‘면 코미디쇼’, 오세득 셰프의 ‘면요리 쿠킹쇼’, 국수 미니게임 천국 ‘도전 누들벨!’ 등을 선보인다.
또 우리나라 잔치국수와 불닭 오믈렛 국수, 베트남의 쌀국수, 필리핀의 판싯 비혼 등을 판매한다.
김남일 사장은 “신라문화의 국제성·개방성·포용성 등을 음식문화와 접목해 동서문화의 교류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