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변호사 “‘소년들’ 모티브 사건 결정적 증인은 진범”(거인의 어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이 '거인의 어깨'에 출격한다.
11월 3일 방송되는 TV CHOSUN '거인의 어깨-인생을 빌려드립니다'(이하 '거인의 어깨')에서는 정의를 바로잡기 위해 피해자의 편에 서서 진실을 밝혀내는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이 '억울하게 누명을 쓴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그들의 여정을 함께한 동행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국내 최초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이 '거인의 어깨'에 출격한다.
11월 3일 방송되는 TV CHOSUN '거인의 어깨-인생을 빌려드립니다'(이하 ‘거인의 어깨’)에서는 정의를 바로잡기 위해 피해자의 편에 서서 진실을 밝혀내는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이 ‘억울하게 누명을 쓴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그들의 여정을 함께한 동행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열여섯 번째 거인으로는 ‘국내 최초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이 나서 인생을 빌려준다. 영화 ‘재심’ 정우,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권상우의 실제 모델인 박준영 변호사는 ‘삼례 나라슈퍼 사건’, ‘수원역 노숙소녀 살인사건’ 등 굵직한 살인사건의 재심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누명을 쓴 사람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대한민국 법조계의 정의를 위해 싸우고 있다.
박준영 변호사의 인생을 바꾼 사건은 바로 노숙인, 가출청소년 7명이 한 소녀를 살해해 충격을 안겼던 ‘수원역 노숙소녀 살인사건’. 단지 유명해지기 위해 맡았던 사건이지만 그는 차츰 사건 속 진실을 마주하며 마음가짐이 완전히 달라졌다고 밝힌다. 무려 7명이 허위 살인 자백을 한 이유와 그들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박준영 변호사, 그리고 숨겨진 조력자들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그런가 하면 박준영 변호사는 영화 ‘소년들’ 실제 모티브가 된 ‘삼례 나라슈퍼 사건’의 재심을 준비하던 당시, 결정적 증인이 되어준 인물이 진범이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다. 사건의 진짜 범인이 재판에서 결정적 증언을 하기까지, 박준영 변호사와 진범의 유례없는 동행기를 들어본다.
또한 ‘정의의 아이콘’ 박준영 변호사는 지금은 상상할 수 없는 반전 과거를 공개한다. 박준영 변호사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에 ‘준법성이 요구된다’고 쓰여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다. 박준영 변호사의 안타까운 과거사를 듣던 중 MC 한승연은 그의 어머니의 유언장을 보고 눈물짓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시라 딸 김채니도 연예계 데뷔하나? 동반화보 속 미모+포스 엄청나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이승기♥이다인, 결혼 후 첫 투샷‥허리 감싼 채 조세호 결혼식 참석
- “37억 집 해왔는데 공금 빼돌려” 트리플스타 전처, 왜 작심 폭로했나(연예뒤통령)
- 이상화, 근육 쫙 빠졌어도 애플힙은 여전‥감탄 나오는 몸매
- ‘송종국 전처’ 박연수, 복수 언급 1년 만에 옐로 카드 “법 앞 약속 지켜라”[이슈와치]
- 장재인, 털코트 내려 과시한 글래머 몸매‥섹시한 민소매 패션
- 이예림, 이경규 극대노하겠네‥신혼인데 “남편,어떻게 이렇게 못됐지”
- 주어 없는 폭로ing, 정형돈 아내 한유라 등판 “김용만 분노 대상, 문희준 아냐”[이슈와치]
- 故김수미 생전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 각별 “엄마 가지마”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