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재구미 의성향우회 6년 만에 구미서 직거래장터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은 재구미 의성향우회(회장 이상헌)와 함께 '2024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구미시 직거래장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미에 거주하는 향우회원들이 고향의성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고'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구미시 직거래장터'를 주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직거래 행사를 통해 구미시 소비자들에게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원활한 도농상생의 장이 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의성)=김성권 기자] 경북 의성군은 재구미 의성향우회(회장 이상헌)와 함께 '2024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구미시 직거래장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3일 군에 따르면 전날 구미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6년만에 열린 행사에는 38개 농가 및 업체가 참여했다.
△의성마늘, 사과, 샤인머스켓, 대추, 가지, 버섯, 잡곡, 고춧가루 등의 농산물 △의성마늘소·한돈의 축산물 △그 외 흑마늘, 장류, 장아찌, 참기름, 두부, 누룽지의 가공식품 등 70여가지 품목을 선보였다.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시식·시음행사를 병행,직거래로 판매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 border=0 />
이번 행사는 구미에 거주하는 향우회원들이 고향의성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고‘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구미시 직거래장터’를 주관했다.
특히 의성사랑상품권을 대량 구입해 직거래장터 활성화에 적극 노력함과 동시에 지역농가 소득증대 및 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이바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직거래 행사를 통해 구미시 소비자들에게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원활한 도농상생의 장이 됐다”고 전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도높은 안동 꿀고구마 8.2t 홍콩 수출길 올라
- 안동시, 그리스 코린트시, 자매결연·이탈리아 아스티시와 우호협력 체결
- 국가보훈부 경북북부보훈지청, 11월의 현충시설로 영양 '사부령 순국지사 합동 기념비' 선정
- 칠곡군, 2024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상 수상
- 경산시, 제9회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성료'
- 한울본부, 북면 흥부대박축제 이동홍보관 운영
- 영남이공대, 제2회 반려동물 사랑 축제 '성료'
- 영천다도회, 제8회 영천시민을 위한 별빛 찻자리 개최
- 군위군 몰입영어교실 참여 아동, 핼러윈데이를 맞아 뜻깊은 체험행사 가져
-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장학금 수여식· 현장직무수행능력 평가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