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은 '다자녀가정의 날'"…부산시, 모범 다자녀가정·출산친화기업에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지난 1일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부산시 다자녀가정의 날' 기념식을 열고 '아이가 행복입니다. 부산' 행사와 연계해 모범 다자녀가정과 출산친화기업·단체를 선정해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문화·체육·학력 경시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모범 다자녀가정 12가정과 다자녀가정 지원 및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 출산친화기업·단체 2곳을 선정해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자녀가정 아카데미에 이지영 공간크리에이터 초청 강연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부산시는 지난 1일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부산시 다자녀가정의 날' 기념식을 열고 '아이가 행복입니다. 부산' 행사와 연계해 모범 다자녀가정과 출산친화기업·단체를 선정해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
11월 1일은 부산시가 조례로 정한 '다자녀가정의 날'로, 지난 2008년 지정된 이래 올해로 17번째를 맞았다.
시는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문화·체육·학력 경시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모범 다자녀가정 12가정과 다자녀가정 지원 및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 출산친화기업·단체 2곳을 선정해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다자녀가정' 대표로 표창을 받은 연제구 장동훈씨 가정은 5자녀의 가정이다. 아버지 장동훈씨는 한의원을 운영하며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진료와 한약을 제공하는 '한방지원사업'에 8년간 꾸준히 참여해 오고 있고, 어머니 박건향씨 또한 지역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출산친화기업에는 임신한 직원의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자동 피시오프(PC-off) 시스템' 도입을 비롯해 적극적인 직원 맞춤형 출산·양육친화제도를 운영하는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출산친화단체로는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과 건강복지사업 등을 활발히 펼친 북구 화명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각각 선정됐다.
이날 행사와 더불어 진행된 다자녀가정 아카데미에는 시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강연에는 tvN '신박한정리'로 유명한 이지영 공간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실생활에서 필요한 정리수납 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질문과 답변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을 들은 한 시민은 "자녀가 많다 보니 정리가 힘들뿐더러, 정리를 한다고 해도 금방 어질러져 삶의 질이 떨어진다고 느낄 때가 많은데, 이번 다자녀가정 맞춤형 강연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다자녀가정에 대한 사회적인 중요성을 고려해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픽!영상] 대낮에 여성들 쫓으며 음란행위…KS 우승 기아 '삐끼삐기' 춤도 잘 추네
- ‘박수홍 아내’ 김다예 “딸 접종 안 했는데 직원이 얼굴 만져” …갑론을박에 게시물 삭제
- 쯔양, 전남친 착취·폭행 이후 경사…“상상도 못해” 밝아진 미소
- “46억짜리 건물 샀다” 기안84까지 ‘떼돈’ 벌었는데…‘날벼락’
- '강연자들' 추성훈,경계인 인생 고백…"아버지가 인도해준 유도로 나쁜 길 벗어나"
- 홍명보호, ‘침대축구 극복’ 선봉장…손흥민 출전가능할까?
- “인스타가 해킹됐어요” 배우 송선미·국회의원도 당했다…유명인 해킹피해 속출
- “내 딸 왜 만나” 30대母, 14살 ‘딸 남친’ 살인미수…사연 뭐길래
- [영상] 상가 건물서 노상방뇨한 부부....계단에 물이 '뚝뚝'
- [영상]이게 바로 ‘슈퍼맘’…유모차 밀고 10km 달리기 세계 신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