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이자·임대료 7년 지원…부산시청앞 럭키7하우스 입주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는 연제구 시청 앞 행복주택 60호를 '신혼부부 럭키7하우스로'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럭키7하우스는 부산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는 공공 임대 주택으로, 입주하면 임대보증금 대출이자와 월 임대료를 6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8일까지 청약센터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부산도시공사 행복주택 접수처에서 현장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는 연제구 시청 앞 행복주택 60호를 ‘신혼부부 럭키7하우스로’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럭키7하우스는 부산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는 공공 임대 주택으로, 입주하면 임대보증금 대출이자와 월 임대료를 6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6년 내 자녀를 출산하면 지원 기간이 1년 연장된다.
지원 대상은 예비부부 또는 결혼한 지 7년 이내인 신혼부부다.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 이내여야 한다. 맞벌이 부부인 경우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20% 이내까지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자격 등을 포함한 자세한 모집공고는 부산도시공사 청약센터 홈페이지(apply.bmc.busa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8일까지 청약센터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부산도시공사 행복주택 접수처에서 현장 신청하면 된다.
부산 정철욱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조세호, 하객 홀대 논란? “재산순 자리 배치” 주장
- 배우 송선미도 당했다…“제 DM 열지 마세요” SNS 해킹 고백
- “남편 차에 무보험?” ‘6억’ 람보르기니 받은 아반떼…배상 책임에 쏠리는 관심
- 양정원, ‘사기 피소’ 적극 해명… “단순 모델 계약”
- “소아마비 예방접종하면 불임” 황당한 믿음에 폭탄 테러 ‘이 나라’
- “10초 못 서면 10년 내 사망 위험↑”…건강상태 ‘이 테스트’로 다 나온다
- 시신 옮기던 구급대원, 흰 천 올리자 “제 어머니다” 오열
- 푸틴 측근, ‘3차대전’ 언급…“계속 기름 부으면 정말로 세계대전”
- “과거 구속되기도”…‘흑백요리사’ 유비빔, 충격 고백 뒤 가게종료
- 김민희 “더는 숨기지 않겠다…사실 헤어졌습니다”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