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피언' 맨시티, 시즌 EPL 첫 패배…리버풀, 선두 탈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연패에 도전하는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올 시즌 리그에서 첫 패배를 당했다.
올 시즌 개막 후 리그에서 첫 패배를 당한 맨시티는 7승 2무 1패(승점 23)가 되면서 리버풀(승점 25)에 밀려 2위가 됐다.
반격에 나선 맨시티는 후반 37분 요스코 그바르디올의 골로 1골 차로 따라붙었지만 더 이상 득점을 하지 못하며 리그 첫 패배를 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버풀은 홈에서 브라이튼에 2-1 역전승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연패에 도전하는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올 시즌 리그에서 첫 패배를 당했다. 맨시티가 주춤한 사이 리버풀은 선두를 탈환했다.
맨시티는 3일(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AFC 본머스와의 2024-25 EPL 10라운드에서 1-2로 졌다.
올 시즌 개막 후 리그에서 첫 패배를 당한 맨시티는 7승 2무 1패(승점 23)가 되면서 리버풀(승점 25)에 밀려 2위가 됐다. 맨시티가 EPL에서 패한 것은 지난해 12월 애스턴 빌라전(0-1 패) 이후 33경기 만이다.
또한 지난달 31일 토트넘 홋스퍼와의 리그컵 16강전에서 1-2로 졌던 맨시티는 공식 2경기 연속 패배의 쓴맛을 봤다.
본머스는 지난달 20일 아스널을 2-0으로 제압한 데 이어 이번엔 맨시티까지 꺾으며 기세를 높였다. 홈에서 3연승을 기록한 본머스는 4승 3무 3패(승점 15)로 8위를 마크했다.
맨시티는 토트넘과의 리그컵 경기에서 휴식을 취했던 엘링 홀란드, 베르나르두 실바, 일카이 귄도안, 카일 워커 등 주축들을 대거 선발로 내세웠다.
맨시티는 공 점유율에서 64%-36%로 크게 앞섰고 슈팅도 18개-12개로 본머스보다 많았다.
하지만 맨시티는 유효 슈팅이 4개로 본머스(6개)보다 적었으며, 결정적인 슈팅을 3차례 놓치는 등 골 결정력 부족으로 고개를 숙였다.
본머스는 전반 9분에 나온 앙토니 세메뇨의 선제골로 앞선 뒤 후반 19분 이바니우송의 추가 득점으로 2골 차로 달아났다.
반격에 나선 맨시티는 후반 37분 요스코 그바르디올의 골로 1골 차로 따라붙었지만 더 이상 득점을 하지 못하며 리그 첫 패배를 당했다.
지난 시즌 준우승팀 아스널은 뉴캐슬 원정을 떠나 0-1로 패배, EPL서 3경기 연속 무승(1무 2패)의 부진이 이어졌다.
이에 아스널은 5승 3무 2패(승점 18)로 4위에 머물렀다. 3위는 웨스트햄을 3-0으로 완파한 노팅엄(승점 19)이다.
맨시티, 아스널과 우승 후보로 꼽히는 리버풀은 브라이튼과의 홈 경기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리버풀은 전반 14분 선제 실점을 했다. 리버풀은 반격에 나섰고 후반 24분 코디 학포, 후반 27분 모하메드 살라의 연속 골이 나오면서 2-1로 승부를 뒤집었다.
리버풀은 8승 1무 1패가 되면서 맨시티를 2위로 끌어 내리고 순위표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