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5회 우승 달성한 ‘페이커’ 이상혁, 2024 롤드컵 MVP 선정

임정우 기자(happy23@mk.co.kr) 2024. 11. 3. 0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2024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 최고의 선수(MVP)는 '페이커' 이상혁으로 결정됐다.

통산 다섯 번째 우승의 감격을 맛본 이상혁은 T1이 정상에 오르는데 핵심 역할을 했다.

이상혁이 소속된 T1은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막을 내린 대회 결승에서 BLG에 세트 스코어 3대2로 승리했다.

이상혁은 이번 우승의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2024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 최고의 선수(MVP)로 선정된 페이커 이상혁.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2024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 최고의 선수(MVP)는 ‘페이커’ 이상혁으로 결정됐다. 통산 다섯 번째 우승의 감격을 맛본 이상혁은 T1이 정상에 오르는데 핵심 역할을 했다.

이상혁이 소속된 T1은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막을 내린 대회 결승에서 BLG에 세트 스코어 3대2로 승리했다. 3세트까지 1대2로 끌려갔던 T1은 4세트와 5세트를 모두 승리로 장식하며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주장으로서 팀을 하나로 똘똘 뭉치게 한 페이커는 이날 위기의 순간마다 분위기를 가져오는 중요한 킬을 많이 따냈다. 이날 플레이 중 백미는 4세트에서 나왔다. 사일러스로 역대급 플레이를 보여준 이상혁은 벼랑 끝에 몰렸던 T1을 구하는 승리를 따냈다. 롤드컵 최초로 달성한 500킬 역시 4세트에서 기록했다.

이상혁은 이번 우승의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다. 그는 “동료들이 잘해준 덕분에 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한해 동안 최선을 다해준 동료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MVP로 뽑힌 소감에 대해서는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상혁은 “MVP를 의식하지 않았지만 받게 돼 정말 기분이 좋다. 팬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우승이 롤드컵에서 차지하는 마지막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는 각오도 전했다. 그는 “우승이라는 결과는 만족스럽지만 내가 보여준 경기력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남는다. 내년에는 롤드컵에서 내 자신이 인정할 수밖에 없는 완벽한 플레이를 하기 위해 더욱 철저히 준비해보겠다”고 다짐했다.

런던 임정우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