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中 BLG 꺾고 2024 롤드컵 우승…'페이커' 활약 돋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최강팀을 가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하며 대회 2연패에 성공했다.
'페이커' 이상혁의 대활약으로 T1은 두 번째 롤드컵 2연패와 롤드컵 5회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아올렸다.
T1은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린 2024 롤드컵 결승전에서 3대2 풀 세트 접전 끝에 중국의 빌리빌리 게이밍(BLG)을 상대로 승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T1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최강팀을 가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하며 대회 2연패에 성공했다. '페이커' 이상혁의 대활약으로 T1은 두 번째 롤드컵 2연패와 롤드컵 5회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아올렸다.
T1은 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린 2024 롤드컵 결승전에서 3대2 풀 세트 접전 끝에 중국의 빌리빌리 게이밍(BLG)을 상대로 승리했다.
T1은 BLG에 첫 세트를 내줬으나 2세트에서를 승리해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 다시 BLG의 역습이 이어졌으나 4, 5세트에서 페이커 이상혁의 신들린 경기 운영이 빛을 발하며 T1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올해 롤드컵 우승으로 T1은 다채로운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2011년부터 매년 열린 롤드컵에 총 9번 진출한 T1은 모든 대회에서 4강 이상 진출했으며, 그동안 롤드컵에서 만난 LPL 팀을 상대로 다전제(5전 3선승제) 경기에서 단 한 번도(10전 전승) 패하지 않았다.
T1의 롤드컵 5회 우승을 이끈 이상혁은 롤드컵 최고령 우승자 기록(28세)을 다시 한번 경신했으며, 롤드컵 최초 500킬 기록도 달성했다. 대회 결승전의 활약에 힘입어 8년 만에 '결승전 MVP'에 선정됐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제는 강제하겠다더니"…'천덕꾸러기' 종이빨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녹음됩니다" 알림에 불편한 아이폰 사용자들…'에이닷'·'익시오' 주목
- "항암제에 치매약까지"…커지는 반려동물 제약시장
- "나이 먹고 무슨 짓"…남산서 치마 입은 여성 따라다니며 음란행위
- '필라테스 여신' 양정원, 사기 혐의 피소…"노하우 알려준다더니"
- 10년만에 '스초생' 후속작…투썸의 '디저트 맛집' 굳히기 [현장]
- 개혁신당, 정진석 '당 지지율' 비하에 분개…"꼰대스러운 인식"
- "그룹사운드 붐 이끈 록그룹 1세대"…'히식스' 조용남, 별세
- 욱일기 들고 "다케시마" 외친 美 유튜버…서경덕 "강력 처벌해야"
- "레스토랑 공금을 부모에게"…트리플스타, 경찰 내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