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스페인 찢었다.."'마리아' 따라해 깜짝" (나라는 가수)[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화사가 스페인의 마요르카 섬까지 퍼진 K팝 위엄을 체감했다.
2일 첫 방송한 KBS2 예능프로그램 '나라는 가수' 인 스페인편에서는 지중해에 위치한 스페인의 가장 큰 섬 마요르카에서 버스킹을 펼치는 화사, 소향, 헨리, 안신애와 프로듀서 구름, 기타리스트 자이로의 모습이 공개됐다.
화사는 스페인으로 떠나기 전 "연습생 시절부터 연습실에서만 살아서 너무 지쳐있었다. 두렵다는 표현이 맞을까?"라며 버스킹을 앞두고 설레이고 두려운 마음을 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가수 화사가 스페인의 마요르카 섬까지 퍼진 K팝 위엄을 체감했다.
2일 첫 방송한 KBS2 예능프로그램 '나라는 가수' 인 스페인편에서는 지중해에 위치한 스페인의 가장 큰 섬 마요르카에서 버스킹을 펼치는 화사, 소향, 헨리, 안신애와 프로듀서 구름, 기타리스트 자이로의 모습이 공개됐다.
화사는 스페인으로 떠나기 전 "연습생 시절부터 연습실에서만 살아서 너무 지쳐있었다. 두렵다는 표현이 맞을까?"라며 버스킹을 앞두고 설레이고 두려운 마음을 전�다.
가수 신애는 "저희는 평소 지하 작업실에서 음악만 파는 사람들이다. 그냥 갇혀가지고 햇빛도 없는 곳에서 계속 음악만 만들고 오랫동안 해온 일이라 압박감이 있었다"고 버스킹을 떠나게 된 이유를 전했다. 연주자 구름과 자이로는 "평소 연주 퀄리티에 연연하는 일상, 컨디션이 깎여가는 느낌이었다"면서 버스킹에 대해 "심장이 너무 콩닥 콩닥 뛰었다"고 설레어했다.
버스킹 첫날 아침 런닝으로 하루를 시작한 화사는 "공복에 런닝은 중요한 루틴이 됐다"며 평소 몸 관리를 전했다.
이날 아침을 담당한 신애는 "평소에 요리를 너무 좋아한다. 제가 음악 안했으면 요리를 했을 것"이라며 "같이 나눠 먹는거 좋아한다"고 말했다.
소향과 헨리는 첫 공연 장소로 바로 오기로 해 처음부터 함께하지는 못했다.
자이로는 한국에서 열린 어쿠스틱 기타 대회 1등 출신으로 이효리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고 현재는 가수 온유와 함께 하는 국내에서 손 꼽는 기타리스트다.
화사는 특히 탄탄한 보컬을 맡아줄 가수 소향에 대해 "선배님의 라이브는 매순간 안흔들린다. 내가 가수라면 이렇게 해야된다고 보여주시는 분. 매 순간이 완벽하시고 그냥 정석이다. 컨디션 관리를 열심히 해야겠구나 생각을 하게 만드신다"고 엄지를 들었다.
첫날 첫 버스킹은 노천 카페에서 시작했다. 평소 바람잡이 역할을 제대로 해온 헨리가 늦게 합류하는 바람에 자이로가 그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 이어서 공연 직전 도착한 소향과 함께 화사 신애의 노래가 이어졌다.
카페에 모여든 현지인들은 박수를 치며 한국에서 온 가수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줬다.
이어 늦은 한 끼를 먹던 네 사람은 현지 플라멩고 무형문화재 같은 장인들의 공연을 보고 매력에 빠졌다. 화사는 "눈 깜빡이는 것도 아까울 정도로 그 사람의 아우라는 현장에 있는 사람들을 숨막히게 하더라. 너무 멋있어서 사랑에 빠졌다"고 감탄했다.
뒤늦게 여러 공항 사고로 늦게 도착한 헨리는 많은 버스킹 경험자로 바람잡이 역할을 제대로 해냈다. 헨리는 데스파시토 곡을 현란하게 연주하며 아이스브레이킹에 성공하고 이어진 화사의 '마리아'까지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화사는 "제 노래가 플라멩고 장르가 아닌데 그런 느낌이 한두방울 있다. 열정적인 스페인 분들이 좋아해주실 것 같았다. 막상 부르니 마요르카에서 따라해주시는 목소리를 들어서 놀랐다. 저도 의외였다. 마요르카에서 마리아를 따라불러주신다고? 마이크를 넘겨도 되겠다 생각이 들었다. 제가 지금까지 '마리아' 노래를 얼마나 많이 했겠나. 손에 꼽히게 최고의 무대였다"고 울컥했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김수미, 최근 삶 정리중이었다 "'안녕히계세요' 책 집필" [종합]
- 장인이 허락한 장모♥사위의 불륜→결혼까지..막장 러브스토리 (프리한19)…
- 유민상♥한윤서 개그맨 부부 탄생되나..“400억이랑 결혼합니다” (뉴민상…
- 구준엽♥서희원 파파라치 강원래였다 "사진 다 뿌려" (가보자GO)[종합]
- 사형수 마지막 식사 대신 담배 요청에 "건강에 안 좋아" 황당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