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챔피언십] 1세트 휘청인 익수, 역전승으로 승자전 진출

김형근 2024. 11. 2. 19:3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세트와 3세트서 화끈한 교전 보이며 역전승의 주인공 된 익수.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매치4

▶익수 2 대 1 인챈트리스

1세트 익수 4 <B2 연구소> 6 인챈트리스

2세트 익수 6 <3보급 창고> 2 인챈트리스

3세트 익수 6 <시티캣> 1 인챈트리스

인챈트리스(enchantress)에 첫 세트를 역전패하며 위기에 몰렸던 익수(icsu)가 3보급 창고와 시티캣 맵에서 자신들의 장점을 뽐내며 대회 첫 역전승으로 2차전에 진출했다.

2일 서울시 강남구의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2주차 2경기에서 익수가 인챈트리스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1라운드 난타전 끝 C4 폭파에 성공하며 익수가 선취점을 획득한 뒤 2라운드에도 C4 설치 후 상대를 끌어들여 앞서 나갔다. 3라운드서 반격에 나선 인챈트리스는 4라운드에 공영찬의 올킬에 힘입어 동점에 성공했으며 이어 전반 마지막 라운드도 상대가 C4 설치 후 리테이크를 성공하며 3:2로 역전했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서 후반 첫 라운드를 인챈트리스가 잡으며 유리한 고지에 올랐지만 7라운드에 문대경이 막판 심리전에 승리하고 C4까지 해체하며 익수가 추격을 시작했다. 이어 8라운드에도 흐름을 가져가 동점에 성공한 익수가 역전을 노렸지만 인챈트리스가 B지역 리테이크를 막아내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10라운드 초반 난전 상황을 유리하게 가져간 뒤 시간을 태우며 익수의 마지막 저항을 제압, 6:4로 첫 세트를 승리했다.

3보급 창고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먼저 상대를 압도하며 선취점을 기록한 선공 익수가 2라운드와 3라운드는 흐름을 조율하며 포인트를 연속해서 추가했다. 4라운드에 진입이 막히며 한 포인트를 내줬지만 5라운드에 다시 한 번 압도적인 모습을 봄낸 익수가 4:1로 앞선 상황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첫 라운드 상대 수류탄 진입에 먼저 한 명이 쓰러졌지만 교전을 이겨내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간 익수는 다음 라운드에도 다시 한 번 수류탄에 인원 손실을 입으며 실점을 허용했다. 전열을 가다듬은 익수는 8라운드에 상대 뒤를 치는 전략으로 교전을 승리하며 6번째 포인트를 얻고 승부를 3세트로 넘겼다.

승리 팀이 결정될 시티캣 맵에서의 3세트, 첫 라운드부터 빠르게 킬을 기록하며 C4를 설치한 익수가 리테이크를 막으며 포인트를 챙겼으며 2라운드와 3라운드 역시 맵을 넓게 쓰며 상대의 반격을 제압하고 포인트 차이를 벌렸다. 이어 4라운드에 초반 실수로 실점할 뻔한 상황을 뒤집는데 성공한 익수는 5번째 라운드는 초반 열세를 이겨내지 못하며 한 포인트를 실점했다.

4:1 상황서 수비 진영으로 넘어간 익수는 상대의 진입 상황서 3킬을 챙긴 뒤 뒤를 돌아들어온 잔여 병력을 간신히 막아내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포인트에 여유가 생긴 익수는 빠르게 두 명을 커트한 뒤 힘을 모아 진입하는 상대와의 교전서 승리, 6:1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