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에 돌아온 지드래곤, 신곡 ‘파워’ 아이튠즈 15개국서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지드래곤이 7년 4개월 만에 내놓은 신곡 '파워'(POWER)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이 곡은 대만, 홍콩, 베트남, 태국 등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드래곤의 유니크한 감성과 손길이 닿아 있는 뮤직비디오 속 숨은 요소들과 의미들이 팬들 사이 회자되며 이틀째 댓글 6만 개를 돌파, 하루 만에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일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파워’는 전날 기준 15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 곡은 대만, 홍콩, 베트남, 태국 등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에서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에 이은 2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드래곤의 유니크한 감성과 손길이 닿아 있는 뮤직비디오 속 숨은 요소들과 의미들이 팬들 사이 회자되며 이틀째 댓글 6만 개를 돌파, 하루 만에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탔다.
한편, 지드래곤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시작으로 여러 활동을 전개한다. 지난 1일 공개된 대성의 유튜브 채널 ‘집대성’ 1편에는 지드래곤과 태양, 대성까지 빅뱅 완전체가 모여 눈길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단시간에 1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드래곤이 출연한 유튜브 ‘집대성’ 2편은 오는 5일 공개된다.
김지수 온라인 뉴스 기자 jisu@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학생 딸에 뜨거운물 부은 40대 가수…여경 손가락 물어뜯은 20대男 [금주의 사건사고]
- 김광규, '빈잔' 듣고 눈물… "전세사기에 돈 전부 잃어, 병원비도 없었다"
- “면회 한 번 다녀왔을 뿐인데”…20대 딸, 사흘만에 숨진 이유
- 장윤정에게 무슨 일이…두 번 이혼 후 8년째 홀로 육아
- “1분에 10kcal? 달리기보다 낫네”…매트 없이 집에서 하면 안 됩니다. [수민이가 궁금해요]
- '흑백요리사2' 임성근, '학폭 의혹'에 "학교 안 다녀서 학폭 없다"
- 혜리 "사람 좋아하지만 상처 받아… 기댈 곳 없다" 눈물 쏟아
- “이 돈 다 어디서 났어?”…2030이 떨고 있다
- “한국, 세계 최고 수준이었다”…우유 한 잔 차이였다고요?
- 갑질·주사이모·남친…박나래·매니저, 더 공개할 것 남았나 '진흙탕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