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英 싱글 차트 2위…K팝 여가수 신기록 자체 갱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미국 빌보드에 이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K팝 여가수 최고 기록을 자체 갱신했다.
K팝 가수 중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최고 순위에 오른 건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2012년 1위를 차지했다.
로제의 'APT.'는 앞서 발표한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100에서도 8위에 올라 K팝 여가수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위로 진입한 뒤 2계단 끌어 올려
'강남스타일' 1위 이후 K팝 역대 최고 순위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미국 빌보드에 이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K팝 여가수 최고 기록을 자체 갱신했다.
1일(이하 현지 시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 따르면 로제의 싱글 'APT.(아파트.)'가 지지 페레즈(Gigi Perez)의 'Sailor Song(세일러 송)'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APT.'는 지난달 25일 해당 차트에서 4위로 진입해 K팝 여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는데 이를 두 계단 끌어 올렸다.
K팝 가수 중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최고 순위에 오른 건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2012년 1위를 차지했다. 이후 방탄소년단이 'Dynamite(다이너마이트)' 'Butter(버터)' 등으로, 멤버 정국이 솔로곡 'Seven(세븐)'으로 해당 차트 3위에 올랐던 바 있다. 로제는 한국 가수 중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순위에 자리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의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불린다. 로제의 'APT.'는 앞서 발표한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100에서도 8위에 올라 K팝 여가수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여기에 오피셜 차트에서도 역대급 성과를 거두며 전 세계적인 열풍을 증명했다.
지난달 18일 공개된 'APT.'는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마스와 듀엣 호흡을 맞춘 곡이다. 로제가 오는 12월 6일 발매할 예정인 첫 솔로 정규 앨범 'rosie(로지)'의 선공개 곡이기도 하다. 그의 첫 정규 앨범에는 'APT.'와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명태균 통화' 공개한 민주…'탄핵' 거리두며 공세 수위↑
- 윤석열-명태균 통화 녹취 파장 …한동훈의 '침묵'
- 논란의 중심 'LG 맏사위' 윤관, 경찰 출석에 관심 집중
- 진선규, 선악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비결[TF인터뷰]
- YG, 집 나간 블랙핑크에 목매는 현실[TF초점]
- [단독] 너도나도 '급발진' 봇물…지역 국과수→본원 이관 1년새 2배 급증
- [현장FACT] '세련미 가득'…현대차 수소 콘셉트카 '이니시움' (영상)
- [르포] 사우디·두바이서 타는 '현대차·기아'…소형 세단부터 제네시스까지
- ESG 중요도 커지는데…뷰티 업계 성적표 '양극화'
- "아파트 가치 높이자"…하이엔드 브랜드 요구 목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