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샤이 트럼프 보다 샤이 해리스?"…초박빙 미 대선, 숨은 유권자는 누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 코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 판세는 누구도 승리를 장담하지 못하는 초접전 양상입니다.
누구도 승리를 장담하지 못하는 상황 속, 미국 유권자들의 최대 관심은 역시 '물가'입니다.
지난 2020년 대선 당시, '의회 폭동' 사건은 미국인들에게 하나의 '트라우마'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미국 유권자들의 표심을 마지막 순간까지 뒤흔들 쟁점을 현장영상에서 깊이 있게 분석해드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제 코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 판세는 누구도 승리를 장담하지 못하는 초접전 양상입니다. 백악관 입성의 키를 쥔 7대 경합주에서는 여론조사 기관에 따라 우세 후보가 계속 바뀌는 혼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역대 최다 수준을 기록한 사전 투표도 변수입니다. 누구도 승리를 장담하지 못하는 상황 속, 미국 유권자들의 최대 관심은 역시 '물가'입니다.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해 누가 더 잘 대처할지를 놓고 유권자들 사이에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민' 역시 중요한 화두로 꼽힙니다. 국경 지역 유권자들은 불법 이민자 급증과 그에 따른 치안 불안 문제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대선 당시, '의회 폭동' 사건은 미국인들에게 하나의 '트라우마'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번 대선에서는 서로가 서로에게 누구를 지지하는지 언급하지 않는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샤이 트럼프', '샤이 해리스'와 같이 숨어있는 지지자층이 당락의 최대 변수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미 대선. 미국 유권자들의 표심을 마지막 순간까지 뒤흔들 쟁점을 현장영상에서 깊이 있게 분석해드립니다.
(취재 : 김수형 / 구성 : 정경윤 제희원 / 영상편집 : 소지혜 /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현장영상] 전략 확 바꾼 트럼프 vs 막판에 힘 빠진 해리스…미 대선, 지금 경합주 분위기는?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7853739]
제희원 기자 jessy@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궁금한 이야기Y' 김밥집 주인 테러 사건…극악무도한 폭력으로 피해자 살해한 범인의 정체는?
- [뉴스토리] 국가가 허락한 도박…국가는 외면한 중독
- 만취자 대처에 묘안?…'주취 해소 센터' 가 보니
- '한옥 구경' 주민 고통에…첫 관광 시간 제한
- 킨텍스 폭발물 설치 신고…'미발견'
- 8일부터 중국 무비자 여행…최대 15일 체류
- 트럼프 또 막말…정적 향해 "얼굴에 총 겨누면 기분 어떨까" 위협
- 안보리 4일 북한 ICBM 발사 논의…의장국 대사 "사안 주시하고 있어"
- '녹취 대응' 혼돈의 여당…한동훈은 긴 침묵
- "국정, 정상궤도 이탈"…오늘 대규모 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