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늘 ‘김여사 국정농단 규탄’ 장외집회
이현승 기자 2024. 11. 2. 0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일 오후 서울역 일대에서 '김건희 국정농단 규탄 범국민대회'를 연다.
이날 민주당은 집회를 열고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 아내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사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불기소한 것을 규탄할 예정이다.
또 여권을 향해 김 여사 특검법 수용을 촉구할 방침이다.
앞서 민주당은 김 여사 특검법을 발의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일 오후 서울역 일대에서 ‘김건희 국정농단 규탄 범국민대회’를 연다.
이날 민주당은 집회를 열고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 아내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사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불기소한 것을 규탄할 예정이다. 또 여권을 향해 김 여사 특검법 수용을 촉구할 방침이다. 지도부는 이미 당 소속 의원과 원외 지역위원장 등에게 사실상의 ‘총동원령’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민주당은 김 여사 특검법을 발의했다. 이 특검법을 오는 14일 본회의에서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면 곧바로 국회 재표결에 돌입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현대차가 공들이는 인도… 벤츠·BMW도 적극 공략
- [체험기] 애플 인텔리전스, AI가 영문 기사 요약·사진 편집… “늦게 나왔는데 특별한 건 없네”
- [인터뷰] AI로 심혈관 치료하는 의사 “환자 비용과 의료진 부담 동시 줄인다”
- 올해 개미 평균 31% 손실 … 남은 두 달, 반전 가능할까
- [르포] 수출액 10억불 넘긴 ‘K라면’… 농심, 도심 속 라면 축제 개최
- [실손 대백과] 치료·수술 사용 ‘치료재료대’ 보험금 받을 수 있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