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문화재단,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은 1일 '달성내컷:내가 찍은 나만의 달성'을 주제로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한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적으로 쏟아지는 관심 속에 자격 미충족 제품 제외 일반 부문에 171명이 참가, 359점을, 스마트폰 부문에 211명이 참가해 414점을 출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사진 부문 대상 이재웅 씨의 ‘사문진의 노래’ 선정
일반과 스마트폰 부문 총 773점 접수, 수상작은 단 35점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재)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은 1일 ‘달성내컷:내가 찍은 나만의 달성’을 주제로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한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적으로 쏟아지는 관심 속에 자격 미충족 제품 제외 일반 부문에 171명이 참가, 359점을, 스마트폰 부문에 211명이 참가해 414점을 출품했다.
출품된 작품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쳤고 심사를 통해 공모전의 취지와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총 35점의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일반사진 부문(상금 300만원)의 대상으로 다사읍 죽곡댓잎소리길에서 두 부부가 산책하는 모습을 촬영한 출품작, ‘두 부부의 힐링여행’(출품 하성민)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죽곡댓잎소리길 속 우거진 대나무들 사이로 여유롭게 산책하는 부부의 일상을 담은 작품으로 참신한 구도로 배경이 된 죽곡댓잎소리길을 재조명하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스마트폰사진 부문의 대상(상금 100만원)에는 ‘사문진의 노래’(출품 이재웅)가 선정됐다. 작품은 사문진 나루터의 피아노 모양 설치물을 배경으로 실제 피아노를 연주하는 듯 흉내를 내는 손의 모습을 담아 표현력과 창의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 전시는 오는 11월 중 달성군청 참꽃갤러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많은 지역민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수상작들은 향후 달성군 관광 콘텐츠 제작 등 달성군 관광 홍보에도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공모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는 만큼 올해도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접수됐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선정된 작품들을 활용해 달성군 지역의 멋과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알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감2024] 정진석 "명태균, 尹 취임식 전날 오랜만에 전화온 것"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S24 FE 출시…최대 공시지원금 53만원
- 검찰, '코인 시세조종' 코인거래소 압수수색
- 尹 지지율 '20%'선 붕괴…부정평가도 72% '최고치' [한국갤럽]
- [국감2024] 대통령실 "체코 원전 최종 계약까지 협상 지원"
- 추경호 "대법 판결 앞둔 조국, 초조한가"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지스타 2024 라인업 확정…역대급 볼거리 예고
- 구글 천하 끝나나…오픈AI '서치GPT' 정식 서비스 [AI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