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구미라면축제’ 개막···세상에서 가장 긴 라면레스토랑
손봉석 기자 2024. 11. 1. 21:43
경상북도 구미시는 1일 “3회를 맞은 ‘2024 구미라면축제’가 구미역 일대에서 1∼3일 열린다”고 전했다.
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긴 라면레스토랑’이라는 주제로 길이 475m 레스토랑을 마련했다. 라면레스토랑은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어진다.
구미라면축제는 구미시가 국내 최대 라면 생산공장 농심 구미공장을 품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한 지역축제로 2022년에 시작해 올해로 3년째다.
구미 지역 셰프 15명과 전국 유명 라면 맛집 3곳이 참여해 현장에서 라면의 새로운 변신을 선보인다. ‘나만의 라면 만들기’, ‘MSG 팝업 무대’, ‘뉴타운 라면빠’ 등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 엠넷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했던 허니제이, 윤지와 비보이 국가대표 홍텐의 공연도 펼쳐진다. 라면축제 자세한 정보는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축제에 10만명이 방문했으며, 이 가운데 36%는 타지역에서 온 것으로 분석했다. 축제 기간 구미 내 소비 금액이 전후 일주일 대비 17% 많았다. 구미시는 올해 12만이 축제에 참여해 더 큰 경제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