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권태호 논설실장 특별 진단 “윤, 이미 정치적 탄핵 상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 씨의 통화 육성이 공개되며 정국은 그야말로 벌집 쑤신 듯 합니다.
윤 대통령 탄핵 또는 하야를 언급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 됐습니다.
한겨레는 충격이 어느 정도 가신 이 시점에 차분히 사안을 돌아보고 그 심각성을 심층적으로 진단해 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 권태호 논설위원실 실장이 직접 출연한 특별 진단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법리적 이슈,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때와의 경중 비교, 특검 수사 전망 등을 짚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 씨의 통화 육성이 공개되며 정국은 그야말로 벌집 쑤신 듯 합니다. 윤 대통령 탄핵 또는 하야를 언급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 됐습니다. 한겨레는 충격이 어느 정도 가신 이 시점에 차분히 사안을 돌아보고 그 심각성을 심층적으로 진단해 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 권태호 논설위원실 실장이 직접 출연한 특별 진단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법리적 이슈,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때와의 경중 비교, 특검 수사 전망 등을 짚었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진행: 권태호
썸네일: 김수경
촬영: 위준영
책임 피디: 김도성
연출: 박승연
제작: 뉴스영상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윤 ‘공천 개입’ 육성에 ‘문재인 시절’ 꺼낸 정진석…야 “하야 건의하라”
- 나는 ‘치매’다…그래도 “동창회 가야죠, 여행도 가고 싶고”
- ‘피폭 한국인’도 10일 오슬로 ‘노벨 평화상’ 시상식 참석한다
- 윤 지지율 ‘첫 10%대’…‘보수 심장’ TK마저 싸늘하게 식었다
- 윤석열판 ‘태블릿PC’ 나왔다, 검찰로 틀어막을 수 있겠나 [논썰]
- 11년 만에 ‘대통령 대신’…“총리가 예산안 시정연설 나가는 걸로”
- 타인에게 개방? 자신에게 함몰?…각각의 지옥은 다르다
- 중, 8일부터 한국인 관광객에 최대 15일 무비자 입국 허용
- 나솔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 의혹…제작진 사과·영상 삭제
- 정진석 “윤-명 통화는 ‘덕담’…김 여사만 명씨 못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