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감독 "한국 야구 수준에 감탄…프리미어12 우승이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야구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르는 쿠바 대표팀의 아르만도 욘슨 감독이 KBO리그의 수준에 엄지를 세웠다.
2024 WSBC 프리미어12 B조에서 한국과 경쟁해야 하는 욘슨 감독은 "매우 치열한 경기가 될 것"이라면서도 "우린 우승을 목표로 한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날 평가전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한 욘슨 감독은 "한국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직 100% 전력은 아니지만 우리의 목표는 항상 승리"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한국 야구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르는 쿠바 대표팀의 아르만도 욘슨 감독이 KBO리그의 수준에 엄지를 세웠다. 2024 WSBC 프리미어12 B조에서 한국과 경쟁해야 하는 욘슨 감독은 "매우 치열한 경기가 될 것"이라면서도 "우린 우승을 목표로 한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국은 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쿠바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다. 대표팀은 2일 쿠바와 한 차례 더 맞붙고 6일 국군체육부대(상무)와 연습경기까지 가진 뒤 8일 결전지인 대만으로 떠난다.
2024 WSBC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류중일호는 최소 4강(슈퍼 라운드)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은 B조에서 대만, 쿠바, 도미니카공화국, 호주, 일본과 경쟁한다. 대만서 풀리그를 소화하며 상위 2개 팀은 일본 도쿄서 펼쳐지는 슈퍼 라운드에 오른다.
이날 평가전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한 욘슨 감독은 "한국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직 100% 전력은 아니지만 우리의 목표는 항상 승리"라고 말했다.
지난달 일찌감치 한국에 들어와 한국시리즈를 직관하고 울산에서 열린 가을리그에도 출전했던 욘슨 감독은 팬들의 열기에 놀라움을 나타냈다.
그는 "라팍(대구)에서 경기를 봤는데 놀라웠다"며 "팬들의 열정과 리그 수준에 감탄했다. 울산에서도 경기했는데 촉망받는 선수들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감독의 말처럼 쿠바는 아직 완전한 전력이 아니다. 현재 일본 프로야구 소프트뱅크에서 뛰는 에이스 리반 모이네로는 일본시리즈를 마친 뒤 곧바로 대만으로 이동해 합류 예정이다.
욘슨 감독은 "모이네로는 일본 시리즈를 마치고 대만으로 바로 올 것"이라며 "대회 첫 경기가 가장 중요하다. (1차전인) 도미니카공화국과의 경기에 선발 등판할 것"이라고 전했다.
왼손투수인 모이네로는 올해 일본 프로야구에서 25경기에 나와 11승5패, 평균자책점 1.88의 훌륭한 성적을 냈다. 2017년부터 소프트뱅크에서 뛰고 있어 아시아 야구에 익숙하다.
기자회견에 동석했던 페드로루이스 라조 투수코치는 2008 베이징 올림픽 결승전에 대한 기억을 묻자, 고개를 저었다. 그는 당시 선수로 마운드에 올라 은메달을 수확했다. 한국은 베이징 올림픽 결승서 쿠바를 꺾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라조 코치는 "베이징 때가 기억 안 난다"며 "가장 안 좋은 기억이다. 그런 기억은 하기 싫다"고 잊고 싶은 기억이라는 뜻을 밝혔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