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감량 '재활용정거장' 선보인 송파구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량제폐기물을 전년 대비 9.5% 감량하고 재활용정거장 운영 및 분리배출 체계 개선 등에서 혁신적인 노력을 펼친 서울시 송파구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명환, 이하 유통지원센터)가 주관한 '2024년 서울시 자치구 재활용 성과평가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송파구는 종량제폐기물을 전년 대비 9.5% 감량하고 재활용정거장 운영 및 분리배출 체계 개선 등에서 혁신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폐기물 감량, 재활용·분리배출 확대, 폐비닐 수거체계 구축 등 눈길
종량제폐기물을 전년 대비 9.5% 감량하고 재활용정거장 운영 및 분리배출 체계 개선 등에서 혁신적인 노력을 펼친 서울시 송파구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명환, 이하 유통지원센터)가 주관한 '2024년 서울시 자치구 재활용 성과평가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유통지원센터 1일 서울시 서소문청사 후생동 대강당에서 유통지원센터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2024년 서울시 자치구 재활용 성과평가 시상식'에서 송파구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재활용 성과평가를 바탕으로 △종량제폐기물 감량 △재활용 확대 △분리배출 확대 △생활폐기물 거점수거 확대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자치구들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송파구는 종량제폐기물을 전년 대비 9.5% 감량하고 재활용정거장 운영 및 분리배출 체계 개선 등에서 혁신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송파구는 특히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재활용분리배출함 온라인 신청서비스를 시행해 폐비닐 선별률을 전년 대비 26%이상 향상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수상한 자치구들은 각기 다른 방안을 통해 재활용 실적을 높이고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서울시 전역의 자원 순환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각 자치구들이 재활용 분야에서 거둔 실질적인 성과와 함께 자원순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자치구들이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서울시 전역의 자치구들이 자원순환을 위한 모범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더욱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서울시 자치구 간 자원 순환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들에게 자원 순환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동시에 자치구들이 자원 회수율 향상과 생활계폐기물 감소를 위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로 평가 받았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노컷TV팀 채승옥 cso5070@nocutnew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공천개입' 논란…'대통령당선인'은 공무원일까, 아닐까
- '로케트 로케트~' 김정은·김여정 'APT' 패러디…"대북확성기에 틀자"[이슈세개]
- "참관단은 軍임무" "국회 동의받아야"…우크라 파병 어쩌나[노컷투표]
- "예의지켜 XX야" 시의원에 욕설한 '시장님'
- "그동안 고마웠다" 잠적한 명태균, 어디에?
- "사람 죽였다" 겁 질린 지인 지하 벙커에 감금하고 물 채운 40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업무상 횡령' 의혹…경찰, 입건 전 조사 착수
- 반도체 겨울론 속 역대급 10월 수출…"수출 둔화 우려 꺾일까?"
- "만나지 말랬지" 딸 남자친구에게 흉기 휘두른 엄마…징역형 구형
- '디지털 장애인 학대' 막기 위해 복지부 계획 수립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