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이정후→김혜성? ‘ML 주목할 만한 선수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하성, 이정후, 그리고 다음은 김혜성일까? 한국 프로야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김혜성(25)이 메이저리그에서 주목할 만한 선수에 선정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일(이하 한국시각) 이번 겨울 메이저리그 구단과 계약할 만한 KBO리그 선수들을 언급했다.
김혜성은 이전부터 이정후 다음으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선수라는 언급이 많았다.
MLB.com은 김혜성에 대해 'KBO리그에서 손꼽히는 2루 수비 능력'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하성, 이정후, 그리고 다음은 김혜성일까? 한국 프로야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김혜성(25)이 메이저리그에서 주목할 만한 선수에 선정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일(이하 한국시각) 이번 겨울 메이저리그 구단과 계약할 만한 KBO리그 선수들을 언급했다.
이에 따르면, KBO리그에서는 김혜성, 제임스 네일, 카일 하트, 찰리 반스,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 애런 윌커슨이 거론됐다.
한국 선수로는 김혜성이 유일하게 거론됐다. 김혜성은 이전부터 이정후 다음으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선수라는 언급이 많았다.
김혜성은 일찌감치 소속팀 키움의 동의를 받았고, 지난 6월 오타니 쇼헤이의 소속사인 CAA스포츠와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7년 프로 데뷔한 김혜성은 이번 해까지 총 8시즌 동안 953경기에서 타율 0.304와 출루율 0.364 OPS 767과 211도루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127경기에서 타율 0.326와 11홈런 75타점 30도루, 출루율 0.383 OPS 0.841로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김혜성의 유력 행선지로는 시애틀 매리너스, 보스턴 레드삭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LA 에인절스가 언급됐다. 2루수 강화 추진 가능성이 있는 팀이다.
한편, 김혜성 외에도 KBO리그에서 활약한 외국인 투수들이 미국 복귀를 노린다. 그 중 대표적인 선수는 KBO리그를 평정한 네일이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DA★]
- 한소희, 체리 물고 치명적인 자태…블랙 시스루 시크美 [화보]
- 전소민, 파혼당하고 신혼집 대출 이자까지 떠안아 (오지송)
- 예지원, 7세 연하 이동준과 ‘연프’ 後 근황…결혼 생각 밝혔다 [화보]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신혜 사망 안타까워, 심폐소생술 진행했지만 결국…파격 엔딩 (지옥판사)[TV종합]
- “자고 일어나면…” 이경규 건강 상태에 서러움+울분 (경이로운 습관)
- ‘박민영 전남친’ 강종현 징역 1.5년+‘성유리 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 [종합]
- 韓 걸그룹 출신 태국 유튜버 약 800억대 사기 행각 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