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중학교 배정 설명회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동·서부교육지원청은 1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서 초등학교 업무담당 교사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설명회에 앞서 배정 일정과 방법 등이 담긴 리플릿을 제작하고, 학교를 통해 학생·학부모에게 배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동·서부교육지원청은 1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서 초등학교 업무담당 교사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설명회는 내년도 입학교 '입학 배정 시행계획과 배정 절차' 등을 안내했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설명회에 앞서 배정 일정과 방법 등이 담긴 리플릿을 제작하고, 학교를 통해 학생·학부모에게 배포했다.
교원 업무 경감을 위해 희망학교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배정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교원이 배정 관련 서류를 전달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행정효율 극대화 등이 기대된다.
2025학년도 중학교 배정 관련 기준일은 다음달 15일이다. 이에 따라 거주지 이전 등으로 전학이 예정된 예비 중학생은 이날까지 전학을 완료해야 전학한 초등학생 기준으로 중학교를 배정 받을 수 있다.
중학교 배정은 내년 1월 9일 나이스 기반 추첨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배정 결과는 10일 오전 10시 시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배정 이후 거주지 이전 등으로 타·시도나 동·서부교육지원청 간 재배정이 필요한 경우 1월 20~21일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성철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중학교의 수용 여건과 학생 통학 편의, 남녀학생 성비 균형 등 여러 요건을 충분히 고려해 배정할 계획이다”며 “학교군 내 특정 학교에만 과밀이 발생하지 않도록 균형 있게 배정하겠다”고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감2024] 정진석 "명태균, 尹 취임식 전날 오랜만에 전화온 것"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S24 FE 출시…최대 공시지원금 53만원
- 검찰, '코인 시세조종' 코인거래소 압수수색
- 尹 지지율 '20%'선 붕괴…부정평가도 72% '최고치' [한국갤럽]
- [국감2024] 대통령실 "체코 원전 최종 계약까지 협상 지원"
- 추경호 "대법 판결 앞둔 조국, 초조한가"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지스타 2024 라인업 확정…역대급 볼거리 예고
- 구글 천하 끝나나…오픈AI '서치GPT' 정식 서비스 [AI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