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 3번 3루수로 쿠바전 선발 출전…선발은 곽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타이거즈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견인한 뒤 '류중일호'에 승선한 내야수 김도영이 3번 3루수로 쿠바와의 평가전에 선발 출전한다.
한국은 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쿠바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다.
대표팀은 이날 쿠바전에 홍창기(좌익수)-김휘집(유격수)-김도영(3루수)-박동원(포수)-문보경(1루수)-윤동희(우익수)-송성문(2루수)-나승엽(지명)-이주형(중견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KIA 타이거즈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견인한 뒤 '류중일호'에 승선한 내야수 김도영이 3번 3루수로 쿠바와의 평가전에 선발 출전한다.
한국은 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쿠바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다. 대표팀은 2일 쿠바와 한 차례 더 맞붙고 6일 국군체육부대(상무)와 연습경기까지 가진 뒤 8일 결전지인 대만으로 떠난다.
2024 WSBC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류중일호'는 최소 4강(슈퍼 라운드)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은 B조에서 대만, 쿠바, 도미니카공화국, 호주, 일본과 경쟁한다. 상위 2개 팀은 일본 도쿄서 펼쳐지는 슈퍼 라운드에 오른다.
대표팀은 이날 쿠바전에 홍창기(좌익수)-김휘집(유격수)-김도영(3루수)-박동원(포수)-문보경(1루수)-윤동희(우익수)-송성문(2루수)-나승엽(지명)-이주형(중견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김영웅(삼성), 문보경(LG), 송성문(키움)까지, 각 팀 주전들이 모두 모여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3루수로는 김도영이 먼저 나온다. 테스트 성격이 짙은 이날 평가전에서 류중일 감독은 김도영을 공언한 대로 3번 3루수로 낙점했다.
류 감독은 "보고만 있어도 든든하다"며 "어린 선수가 도루도 많이 하고 홈런도 많이 쳤다. 다만 실책은 좀 더 줄여야 한다"고 했다.
선발은 우완 곽빈(두산)이다. 곽빈은 올해 15승을 올리며 원태인(삼성)과 함께 공동 다승 1위에 올랐다.
류 감독은 "곽빈은 2이닝 정도 소화할 예정"이라며 "KIA, 삼성 투수들을 제외한 나머지 투수들은 2차례 평가전에 모두 기용할 것"이라고 했다.
사령탑은 "평가전을 통해 선수들의 컨디션을 점검하고 최대한 몸 상태를 끌어 올려서 대회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알몸으로 '터벅터벅' 번화가 배회한 남성, 문신·흉터 가득 "입가엔 흰 거품" [영상]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출산 후 근황 "나 왜 폭삭 늙었지"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