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한우, 맛있어요”…한우의 날, 골때녀들과 함께 하는 시식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일 '한우의 날'을 맞아 경기 고양시에서 국내 활동 중인 외국인 방송인들이 모여 '저탄소 한우'(K-한우)를 시식하는 행사가 열렸다.
가축 메탄가스 전문기업 메텍홀딩스(MeTech·이하 메텍)는 전남 해남군과 함께 이날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저탄소 한우 전문요리 1호점인 텍캠에서 해남 이현농장 이항림 대표, 메텍 박찬목 대표 등 저탄소 한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현농장에서 직접 키운 저탄소 한우에 대한 시식회를 갖고, K-카우 세계화를 선언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1일 ‘한우의 날’을 맞아 경기 고양시에서 국내 활동 중인 외국인 방송인들이 모여 ‘저탄소 한우’(K-한우)를 시식하는 행사가 열렸다.
가축 메탄가스 전문기업 메텍홀딩스(MeTech·이하 메텍)는 전남 해남군과 함께 이날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저탄소 한우 전문요리 1호점인 텍캠에서 해남 이현농장 이항림 대표, 메텍 박찬목 대표 등 저탄소 한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현농장에서 직접 키운 저탄소 한우에 대한 시식회를 갖고, K-카우 세계화를 선언하는 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예능 ‘골때리는 그녀들’의 ‘월드클라스’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사오리(일본)·애기(독일)·케시(콜롬비아)와 배우 테리스 브라운(미국), 모델 아우네 호쿤(노르웨이) 등 국내에서 활동 중인 유명 외국인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시식회에 사용된 한우는 해남 이현농장(메텍 저탄소 한우 1호 농장)에서 키운 저탄소 소고기를 사용했다. 메텍은 직접 개발한 메탄가스 측정(감지) 장비인 ‘메탄 캡슐’을 이현농장 소의 위에 투입해 메탄가스 측정결과 메탄가스가 적게 나온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했다.
해남 이현농장 이항림 농장주는 “한우의 날을 맞아 국내에서 처음으로 저탄소 한우 시식회를 열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메텍 저탄소 인증을 통해서 UAE와 여타 아시아 등으로도 소고기를 수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저탄소 한우 시식회를 주관한 메텍 박찬목 대표도 “소의 위 내부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와 이산화탄소 측정(감지)할 수 있는 장비인 ‘메탄캡슐’을 이미 미국 연방정부기관인 농무부(USDA), 브라질 정부기관, 호주, 네덜란드, 영국 등 해외 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메탄저감 캡슐도 기술개발에 성공했다. 블록체인 테크기업 헤세그와 블록체인기반 시스템을 도입하여 본격적으로 k-카우(한우) 저탄소인증 표준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저탄소 한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 이현농장은 농축산식품부로부터 저탄소 인증을 받은 국내 대표적인 저탄소 농장이다. 탄소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기축산인증, 동물복지인증, 저탄소축산인증, HACCP인증, 깨끗한 축산인증, 녹색축산인증, 무항생제인증 등을 취득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