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하남산업단지서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남산단 내 KBI지식산업센터 앞 광장에서 하남산업단지 사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산업재해예방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지역 민간사업장을 대상으로 산업재해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광주지방고용노동청 등 3개 관계기관·시민실천단과 합동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는 의미로 무료 커피차를 운영해 '나부터 안전 실천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산업단지 종사자 대상 무료 커피차 운영 등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남산단 내 KBI지식산업센터 앞 광장에서 하남산업단지 사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산업재해예방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지역 민간사업장을 대상으로 산업재해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광주지방고용노동청 등 3개 관계기관·시민실천단과 합동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는 의미로 무료 커피차를 운영해 ‘나부터 안전 실천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캠페인 주요내용으로는 하남산단 내 근로자들이 많이 모이는 휴식공간을 이용해 △지게차·지붕공사 등 산업안전수칙 준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중대재해 정보 오픈 채팅방 안내 등 산업현장 필수 안전사항을 홍보·안내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언제 어디서나 안심도시 광주’ 구현을 위해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광주경영자총협회 등과 산업안전교육 및 패트롤 합동점검 등 산업재해예방활동 협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2월 안전점검의 날에도 ‘3대 사망사고줄이기 운동본부 시민실천단’과 함께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부호 광주시 안전정책관은 “안전수칙은 ‘나와 가족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 자발적 노력이 있어야만 지켜진다”며 “산업재해예방 캠페인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지켜야 할 필수 안전수칙을 더 책임감 있게 점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20%'선 붕괴…부정평가도 72% '최고치' [한국갤럽]
- "어머니 괴롭혀서"…아버지 둔기로 살해한 30대 아들 '긴급체포'
- '쓱데이' 개막…신세계백화점 '와인 창고 방출전'도 시작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구글 천하 끝나나…오픈AI '서치GPT' 정식 서비스 [AI브리핑]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하늘궁'서 신도들 성추행…허경영, 경찰 출석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