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3Q 영업익 5.7%↓···카카오값 급등 여파
황동건 기자 2024. 11. 1. 1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웰푸드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1조 785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7% 줄어든 760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사업은 전체 매출이 4.4% 신장했다.
다만 글로벌 사업 역시 카카오 원가 부담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22.9% 낮아졌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전년 수준 유지
[서울경제]
롯데웰푸드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1조 785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7% 줄어든 76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의 매출은 1.7% 감소했다. 식자재 채널 합리화 등 영업구조 개선 활동의 영향을 받았다. 최근 급등한 카카오 가격의 여파로 영업이익도 1.4% 줄었다.
글로벌 사업은 전체 매출이 4.4% 신장했다. 인도 건과 부문의 성장이 카자흐스탄 등지에서의 부진을 씻어냈다. 다만 글로벌 사업 역시 카카오 원가 부담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22.9% 낮아졌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울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OTT서 수지는 담배 피워도 되고'…흡연·음주·문신 형평성 논란
- 이자만 수천만 원 받는다…은행에 '10억' 넣은 부자들 이렇게나 많다니
- '길 조심히 다니세요' 하던 손녀딸이었는데…후진하는 청소 차량에 치여 숨져
- '7억 퇴직위로금 받고 그만둘까?'…'대박 퇴직금' 제안에 직장인들 '고민'
- '머스크도 반한' 사격 김예지, '국내 최초' 테슬라 앰배서더 선정
- 방시혁이 '지코 추가해' 지시했다?…지코, '하이브 내부 보고서' 열람 부인
- 허웅, 전 여친 변호사 ‘무고교사’로 고소…변호사 ‘전 여친 문자’ 공개하며 반박
- 래몽래인 경영권 분쟁서 배우 이정재 측 '압승'[시그널]
- '손흥민 결장' 토트넘, '거함' 맨시티 잡고 카라바오컵 8강 진출
- ‘생방송 욕설 논란’ 안영미 입 열었다 ”벌거숭이 임금 된 것 같아…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