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홍 복지장관, G20 보건장관 회의 참석…“보편적 건강보장 위해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어제(31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2024 G20 재무보건장관 합동회의와 보건장관회의'의 참석했습니다.
보건장관회의에서는 한국이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거점으로 운영 중인 바이오의약품 생산 교육 사례를 소개하고, 기후변화가 취약계층에 미치는 불평등한 영향을 해소하기 위한 국제 공조를 촉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어제(31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2024 G20 재무보건장관 합동회의와 보건장관회의’의 참석했습니다. 회의에서는 건강 불평등 해소를 위한 국제 공조 의지를 담은 공동선언문이 채택됐습니다.
재무보건장관 합동회의에서 조 장관은 팬데믹 대응을 위한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더불어 다양한 보건 위기 대응 자금 조달 방안의 검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보건장관회의에서는 한국이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거점으로 운영 중인 바이오의약품 생산 교육 사례를 소개하고, 기후변화가 취약계층에 미치는 불평등한 영향을 해소하기 위한 국제 공조를 촉구했습니다.
두 회의를 거쳐 3년 만에 마련된 보건장관회의 선언문에는 ▲기후변화와 보건 위기 상황에 대한 예방·대비·대응 ▲지역적 생산·혁신 및 공평한 접근을 위한 글로벌 연합 설립 ▲보편적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AI·원격의료 기반 디지털 헬스 강화 등 내용이 담겼습니다.
조 장관은 “한국 정부는 글로벌 보건 체계의 일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와 보편적 건강보장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진선민 기자 (js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러시아군이 거짓말, 쿠르스크전 참가 강요” 북한군 추정 영상 등장
- 뒤로 걷던 부부, 차에 ‘쿵’…대법원 판단은 [잇슈 키워드]
- [영상] 난데없는 ‘웃지마 사건’의 재구성…다국적 감독 시대의 해프닝?
- 다섯쌍둥이 가정에 신형 9인승 차 선물한 기업 [잇슈 키워드]
- “쿠르스크에 북한군 8천명, 이래도 없냐” 묻자 러 대표 고개가… [이런뉴스]
- 영정사진 품은 채 이곳, 저곳으로…‘온전한’ 이태원 참사 추모공간은 언제쯤?
- “국산 김치 10kg에 3만 원?”…2만 명이 속았다 [잇슈 키워드]
- 이태원 참사 외국인 희생자들은 ‘보이지 않는 존재’…“유품도 온전히 못 찾아”
- “마약 적발, 6건 중 1건은 제가 했습니다”
- 불쾌 vs 독창적, 5년간 논란된 거대 손 조각상…“이제 안녕”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