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힘쎈충남 365×24 어린이집' 3호점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1일부터 365일 24시간 마음 놓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운영한다.
'힘쎈충남 365×24 어린이집'은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정책'의 세부 계획 중 하나로 보육 시간 연장이 필요한 양육자를 위해 평일 야간과 새벽, 휴일 시간대에도 어린이집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앙팡어린이집으로 선정…365일 24시간 안심하고 아이 맡길 수 있어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1일부터 365일 24시간 마음 놓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운영한다.
'힘쎈충남 365×24 어린이집'은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정책’의 세부 계획 중 하나로 보육 시간 연장이 필요한 양육자를 위해 평일 야간과 새벽, 휴일 시간대에도 어린이집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용 대상은 보령시에 주소지를 두거나 직장을 다니는 보호자(부모, 조부모)의 6개월 이상~7세 이하 미취학 영유아이며 보육 정원은 교사 1명당 아동 5명(장애아, 영아 포함 시 3명)이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신정과 설·추석 연휴와 근로자의 날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아이키움뜰) 누리집 및 앙팡어린이집 전화로 예약 가능하며 야간 돌봄(오후 6~12시)은 당일 오후 6시까지, 새벽 돌봄(오전 0~9시) 및 주말 돌봄(오전 9시~오후 6시)은 당일 오후 2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충남에서 3호점으로 선정된 앙팡어린이집(원장 정안선)은 지난 2023년 7월부터 민선8기 공약으로 추진한 '보령형 365일 24시간 보육 시범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앙팡어린이집이 시범사업 참여 경험을 토대로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한다"며 "고단한 육아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아이 키우는 일이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 키우기 좋은 보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명태균 통화' 공개한 민주…'탄핵' 거리두며 공세 수위↑
- 윤석열-명태균 통화 녹취 파장 …한동훈의 '침묵'
- 논란의 중심 'LG 맏사위' 윤관, 경찰 출석에 관심 집중
- 진선규, 선악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비결[TF인터뷰]
- YG, 집 나간 블랙핑크에 목매는 현실[TF초점]
- [단독] 너도나도 '급발진' 봇물…지역 국과수→본원 이관 1년새 2배 급증
- [현장FACT] '세련미 가득'…현대차 수소 콘셉트카 '이니시움' (영상)
- [르포] 사우디·두바이서 타는 '현대차·기아'…소형 세단부터 제네시스까지
- ESG 중요도 커지는데…뷰티 업계 성적표 '양극화'
- "아파트 가치 높이자"…하이엔드 브랜드 요구 목소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