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대만 상연원, 디지털 교육 협력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재교육이 지난달 31일 천재교육 미래관에서 대만 상업발전연구원(이하 상연원)과 디지털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고 1일 밝혔다.
대만 국책연구소인 상연원은 대만 교재연구발전학회 등 교과서 업체와 협력해 2022년 대만 교육부가 발표한 '디지털 학습 개선 프로젝트' 수행을 목표로 디지털 기반 교재 연구 및 발전에 주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재교육이 지난달 31일 천재교육 미래관에서 대만 상업발전연구원(이하 상연원)과 디지털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고 1일 밝혔다.
대만 국책연구소인 상연원은 대만 교재연구발전학회 등 교과서 업체와 협력해 2022년 대만 교육부가 발표한 ‘디지털 학습 개선 프로젝트’ 수행을 목표로 디지털 기반 교재 연구 및 발전에 주력하고 있다.
교육출판그룹 강쉔(Kang Hsuan)교육 부사장을 비롯한 산학 및 교육기관 관계자 등 18명으로 구성된 대만 상연원 방문단은 공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천재교육을 방문해 에듀테크 기술과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직접 체험했다.
신인순 천재교과서 전무는 “대만 상연원 방문단에게 천재교육의 인공지능(AI) 디지털 교육 노하우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대한민국이 전 세계에서 공교육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천재교육도 이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며 교육 시장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exculpate2@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TT서 수지는 담배 피워도 되고'…흡연·음주·문신 형평성 논란
- 이자만 수천만 원 받는다…은행에 '10억' 넣은 부자들 이렇게나 많다니
- '길 조심히 다니세요' 하던 손녀딸이었는데…후진하는 청소 차량에 치여 숨져
- '7억 퇴직위로금 받고 그만둘까?'…'대박 퇴직금' 제안에 직장인들 '고민'
- '머스크도 반한' 사격 김예지, '국내 최초' 테슬라 앰배서더 선정
- 방시혁이 '지코 추가해' 지시했다?…지코, '하이브 내부 보고서' 열람 부인
- 허웅, 전 여친 변호사 ‘무고교사’로 고소…변호사 ‘전 여친 문자’ 공개하며 반박
- 래몽래인 경영권 분쟁서 배우 이정재 측 '압승'[시그널]
- '손흥민 결장' 토트넘, '거함' 맨시티 잡고 카라바오컵 8강 진출
- ‘생방송 욕설 논란’ 안영미 입 열었다 ”벌거숭이 임금 된 것 같아…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