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9개 부처 우수 공공기술 한 자리에…기술 이전 상담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 9개 부처가 발굴한 2787개 우수 공공기술이 한 자리에 선보이고 기술 이전 상담도 진행된다.
특허청(청장 김완기)은 1일 엘타워(서울 서초)에서 '2024년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 9개 부처가 발굴한 2787개 우수 공공기술이 한 자리에 선보이고 기술 이전 상담도 진행된다.
특허청(청장 김완기)은 1일 엘타워(서울 서초)에서 '2024년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를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산림청 등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각 부처가 발굴한 사업화 유망 기술을 소개하고 기업을 상대로 기술이전 상담을 제공한다.
이번 로드쇼에는 2787개 공공기술이 출품돼 22년(645개)과 23년(1551개)보다 출품 기술이 크게 늘었다.
특허청은 특히 보다 효과적인 기술이전 상담을 위해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누리집(www.ntis.go.kr/rndtema/)을 통해 출품 기술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미리 공개하고, 기업들의 사전 신청을 접수하기도 했다.
김완기 특허청장은 "9개 부처가 엄선한 우수 공공기술이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을 만나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로 탄생하길 기대한다"며 "특허청은 부처 간 협력을 강화해 특히 거래 시장을 활성화하고 만남의 장을 확대해 대학과 공공연의 우수 기술이 민간 기업에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전CBS 신석우 기자 dolbi@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참관단은 軍임무" "국회 동의받아야"…우크라 파병 어쩌나[노컷투표]
- 친윤 중진 권영세 "김여사 공천 좌지우지? 명백히 거짓말"
- "그동안 고마웠다" 잠적한 명태균, 어디에?
- [단독]녹취 최소 50개 더 있다…'明-野' 양쪽서 터진다
- 이준석에 퉁친 尹, 윤상현에 넘긴 李…당시 공천 살펴보니
- 강원교육청, 수능 앞둔 학교 무단침입해 교육감 부상입힌 조합원 고발예고
- 한미 '핵기반 동맹'에 북러도 '핵동맹' 응수…北 ICBM 다목적 포석
- "엄마한테 욕해서"…30대 남성, 아버지 살해 후 경찰 자수
- 尹대통령 지지율 20%선 무너진 '19%'…취임 후 최저치
- 이재명, 신영대 구속영장 청구에 '정치 탄압' 가능성 검토 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