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을 부탁해]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K-푸드 열풍, 수출 급성장 계기로 삼아야”
2024. 11. 1. 13:4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A라이브가 시리즈로 전해드리는 코너죠.
릴레이 인터뷰 <민생을 부탁해>!
오늘은 국민의 삶과 농어업의 발전을 연결하는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 장태평 위원장님 모셨습니다. 어서오세요!
먼저, 노래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1. 노래가 참 요즘말로 ‘힙’하군요. CM송의 가사처럼 K-농어업의 글로벌 경쟁령 강화를 위해 노력 중이시라고 들었는데요. 최근 네덜란드에 가셨다면서요?
2. 우리나라도 네덜란드처럼 1천억 달러 이상의 K-푸드 수출 달성, 가능하다고 보십니까?
3. K-푸드 세계화를 위해서는 쌀 산업부터 혁신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더라고요. 장립종 쌀을 재배해서 수출 산업화하자는 구상을 발표하셨는데, 성공 가능성은 어느 정도로 보십니까?
4. 현재 법적으로 농어업과 농어업인의 정의가, 변화하는 시대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농어업인들의 소득 향상을 위해 어떤 것들이 개선돼야 할까요?
5. 최근 국가 현안으로 인구절벽으로 인한 농산어촌소멸 문제가 대두되는 상황입니다. 어떤 대책을 마련하고 계신지요?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채널A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