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콩레이’ 영향 남부와 제주도에 많은 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고 충청권에도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태풍 '콩레이'의 간접 영향에 따른 이번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고, 특히 제주도에 매우 많은 양을 뿌리겠습니다.
비는 오늘 밤 특히 강하게 쏟아진 뒤 남부 지방은 내일 오전에 점차 그치겠고, 제주도는 내일 오후쯤 잦아들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고 충청권에도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태풍 ‘콩레이’의 간접 영향에 따른 이번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고, 특히 제주도에 매우 많은 양을 뿌리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가 80에서 150mm, 산지의 경우 최대 300mm 이상이고 남해안에도
최대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동안 제주와 남해안에는 순간 풍속이 초속 20미터를 웃도는 돌풍이 부는 곳도 있겠습니다.
비는 오늘 밤 특히 강하게 쏟아진 뒤 남부 지방은 내일 오전에 점차 그치겠고, 제주도는 내일 오후쯤 잦아들겠습니다.
동해안은 내일 밤까지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19도 등 전국이 15도에서 20도로 어제보다 3도에서 6도가량 낮겠습니다.
평년보다 높은 기온은 일요일까지 이어지겠지만, 다음주 초 중부 내륙의 기온이 0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등 추운 날씨가 찾아오겠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주경 기자 (pjk010@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러시아군이 거짓말, 쿠르스크전 참가 강요” 북한군 추정 영상 등장
- 뒤로 걷던 부부, 차에 ‘쿵’…대법원 판단은 [잇슈 키워드]
- 민주 “윤 대통령-명태균 통화” 공개…“온통 국정농단”
- 대통령실 “공천 지시한 적 없어”…윤상현 “녹음 갖고 넘겨짚어”
- 영정사진 품은 채 이곳, 저곳으로…‘온전한’ 이태원 참사 추모공간은 언제쯤?
- “국산 김치 10kg에 3만 원?”…2만 명이 속았다 [잇슈 키워드]
- 불쾌 vs 독창적, 5년간 논란된 거대 손 조각상…“이제 안녕” [잇슈 SNS]
- 이태원 참사 외국인 희생자들은 ‘보이지 않는 존재’…“유품도 온전히 못 찾아”
- “마약 적발, 6건 중 1건은 제가 했습니다”
- 파랗게 반짝반짝…미 캘리포니아 밤바다를 물들인 이색 현상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