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좋은 의미 극기훈련, 방송에서 이렇게 운 적 처음”(나라는 가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사가 '나라는 가수'가 자신에게 좋은 의미의 극기훈련이었다고 밝혔다.
가수 화사는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아트홀에서 진행된 KBS 2TV 음악 여행 리얼리티쇼 '나라는 가수' 제작발표회에서 '극기훈련' 발언과 관련한 오해를 바로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글 박아름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화사가 '나라는 가수'가 자신에게 좋은 의미의 극기훈련이었다고 밝혔다.
가수 화사는 11월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아트홀에서 진행된 KBS 2TV 음악 여행 리얼리티쇼 '나라는 가수' 제작발표회에서 '극기훈련' 발언과 관련한 오해를 바로잡았다.
앞서 '나라는 가수'가 자신에게 극기훈련이었다고 밝힌 것과 관련, "안 힘든게 뭐가 있겠나. 오해를 할 수도 있겠는데 내게는 좋은 표현의 극기훈련이었다"고 말문을 연 화사는 "그런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좋았다. 그동안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서 그 속에서 노래를 했다. 그러다보니 조금 정체돼 있는 느낌도 있었다. 일정한 패턴으로 돌아가는 느낌이었다. 근데 날것의 환경에 놓여져서 연습해 어디서든 노래를 잘해야 되고 악기도 그렇고 잘 해야되는 환경들이 내게는 또 다른 성장을 안겨준 시간이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좋은 의미로 극기훈련이었다. 오해는 하지 말아달라.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강조했다.
화사는 또 스페인에서 눈물을 많이 흘렸다고 고백했다. 화사는 "방송에서 그렇게 운 적이 없다. 그 정도로 깨달은 것도 느낀 것도 많아서 '나라는 가수'란 프로그램을 한다고 하길 잘했다는 생각부터 들었다"고 회상했다.
뿐만 아니라 화사는 "스페인에서 벌크업하고 갔다. 그러다보니 컴백 첫날은 원래 떨리는데 하나도 안 떨리더라. 그 정도로 '나라는 가수'가 준 에너지가 어마어마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헨리는 "놀랐던 게 촬영했을 때가 화사 컴백 바로 직전이었다. 우리 노래를 연습했다가 밥 먹는데 갑자기 컴백 준비를 해서 운동하고 있는 건가 싶었다. 알고보니 며칠 후 컴백할 것들을 스페인에서 연습한 것이더라. 이 모습을 보면서 찍었다. 리스펙 한다. 음악에 대한 열정이 대박이다"며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소향 역시 말을 보탰다. 소향은 "하루하루 시간이 가는게 아깝다더라. 그래서 화사가 정말 이걸 좋아하는구나를 느꼈던 게 갑자기 차 안에서 '언제 시간돼요?' 묻더니 제주행 비행기표를 예약했다. '이때 스케줄 안되는 분은 다섯배 벌금입니다'고 했다. 그걸 보면서 행복했다. '아 이 친구가 정말 좋았구나' 싶었다. 얼마 전 모여서 2박3일을 또 노래하고 수다떨고 그랬다. 그때가 생각이 나면서 차를 타고 가는데 그 정도로 행복해서 하루하루 시간이 가는 게 아까웠다. 힘들지만 또 그 안에서 진짜 '아 이게 가수로서 행복이구나' '노래를 할 수 있다는 게 이래서 행복한 거구나'라는 걸 현지에서 느꼈다"고 전했다.
한편 11월 2일 첫 방송되는 '나라는 가수'는 K팝 대표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다른 '나라'의 음악과 문화를 경험하며 '나'라는 가수를 찾아가는 여행기를 그리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스페인 마요르카 편에는 화사, 소향, 헨리, 안신애가 참여한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집 해왔는데 공금 빼돌려” 트리플스타 전처, 왜 작심 폭로했나(연예뒤통령)
- 채시라 딸 김채니도 연예계 데뷔하나? 동반화보 속 미모+포스 엄청나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이상화, 근육 쫙 빠졌어도 애플힙은 여전‥감탄 나오는 몸매
- 이승기♥이다인, 결혼 후 첫 투샷‥허리 감싼 채 조세호 결혼식 참석
- 故김수미 생전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 각별 “엄마 가지마” 오열
- 제니, 물에 젖은 시스루룩‥속옷마저 패션처럼
- 한지민, ♥최정훈과 열애 공개 후 맞은 42세 생일…너무 행복한 표정
- 지드래곤 “바뀐 외모 좋아” 부은 얼굴은 유해진 마음 덕(유퀴즈)
- 딕펑스 김태현 “♥최연수와 4년 열애, 최현석 셰프가 날 죽였어야 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