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개특위, 지역의료 활성화 논의…"지역 2차 의료기관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는 1일 의료개혁특별위원회 산하 '전달체계·지역의료 전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완결 의료체계 확립을 위한 지역의료 혁신 시범사업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의료 혁신 시범사업의 추진 방향을 점검하고 지역의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정부는 1일 의료개혁특별위원회 산하 '전달체계·지역의료 전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완결 의료체계 확립을 위한 지역의료 혁신 시범사업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의료 혁신 시범사업의 추진 방향을 점검하고 지역의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완결형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을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의료기관의 주도적인 참여에 기초한 제도 설계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또 효율적인 진료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허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지역의 역량 있는 2차 의료기관을 균형 육성하고 시범사업 간 연계를 통해 바람직한 의료전달체계로서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노연홍 의료개혁특위 위원장은 "지역의료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지자체와 지역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네트워크 참여를 담보할 수 있는 제도 설계가 필요하다"며 "지역의료 질 제고와 함께 지역 주민의 건강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과즙세연, 고등래퍼 김하온과 밀착…무슨 사이?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맥도날드, 한국 한정판 '에그불고기버거' 판매 종료 "메뉴 효율화 일환"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이병헌♥' 이민정, 子 자식농사 대박…농구·축구 대회 MVP
- 솔비 "엄마 우울증 심해 입원…유서 써놓고 잠적하기도"
-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난 동성애자, 해리스에 투표"
- 불혹 앞두고 여전한 미모…'우주벡 김태희'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