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수상…“큰 상 영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정석이 대통령 표창과 함께 국내 대표 대중문화예술인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조정석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영광입니다. 대중 문화를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더 기여할 수 있는 배우 조정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조정석이 대통령 표창과 함께 국내 대표 대중문화예술인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1일 잼엔터테인먼트 측은 조정석이 최근 열린 '15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대중문화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이들을 격려하는 취지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행사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적 기간과 그 간의 국내외 활동 실적 및 업적, 관련 산업 기여도, 사회 공헌도, 사회적 평판 및 인지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하는 상인만큼 더욱 큰 의의를 가진다.
조정석은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한 이래, 뮤지컬 '헤드윅', 영화 '건축학개론', '관상', '파일럿', 드라마 '질투의 화신', '슬기로운 의사생활', '세작, 매혹된 자들' 등 꾸준한 작품행보는 물론, 지난 8월말 첫 번째 정규 앨범 '조정석'을 발표하는 등 다재다능한 행보로 글로벌 영향력을 드러낸 바 영광을 차지했다.
조정석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영광입니다. 대중 문화를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더 기여할 수 있는 배우 조정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정석은 현재 차기작인 영화 '좀비딸' 촬영에 한창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대들의 '최애' 신발, 미국서 금지된 이유는? [숏폼]
- [르포] “농심 구미 공장서 갓 튀겨낸 라면 맛보세요”
- 생후 1000일까지 설탕 줄이면 중년 건강 뭐가 달라질까?
- 美 농구스타 르브론 제임스, 해리스 공개 지지 선언
- 日 열도 노린다…트리플에스 핫찌! 新 콘셉트 컷 오픈
- 후진해서 날개에 '착'… 中 플라잉카 모습은?
- 밀매 잡는 라따뚜이?... 아프리카 거대쥐는 훈련 중
- 수직으로 뒤집을 수 있는 배가 있다고? [숏폼]
- '청설' 김민주, “매순간 고민·걱정, 그 덕에 지금 있어…아이즈원·팬들 감사”
- 이라온, 조성모 메가 히트곡 '아시나요' 리메이크⋯감동 재현